2009년 11월 6일 금요일

윈도우 7 KN 버전에 미디어 플레이어 설치하기 (KB968211)

개요

Windows 7 N 및 KN 버전에는 Windows 7과 동일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만 Windows Media Player 및 관련 기술은 제외되었습니다.

최종 사용자 고객은 Windows 7 N 및 KN 버전용 Media 기능 팩(KB968211)을 설치하여 Media 기능이 올바르게 작동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32비트
 
64비트
 
 
 
윈도우 7 KN 버전 사용하시는 분들 계실지 모르겠지만, 혹시라도 설치해봤다가 안되는게 많아서 후회하셨던 분들 계시다면 이 업데이트를 설치해보세요. K 버전처럼 미디어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미디어 플레이어랑 각종 코덱같은게 설치되겠죠. 이것때문에 KN 버전 설치해서 테스트하려니 귀찮구요, MS에서 제공하는 패키지니까 안심하고 설치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
요청에 의해 코덱만 올려봅니다. 압축풀고 설치하기.cmd 파일에 우클릭 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세요. 윈포에 올라온 자료 스크립트만 제가 약간 수정했습니다.




댓글 27개:

  1. 오.. 이런정보는 다 어디서 얻으시는지;;

    오늘도 좋은정보 보고 갑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답글삭제
  2. @zidin - 2009/11/06 12:04
    그냥 제가 한바퀴 순회하는 싸이트들 중에... 윈도우 포럼에 재미있는 소식들 많이 올라오는 편이에요. 그중에 제가 관심있는 내용만 블로그에 소개해드리는 것이구요 ^^

    답글삭제
  3. 스누피님 블로그에서 윈도우7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그런데 스누피님이 소개해준 UltraISO 파일삭제가 안되는데 무슨이유일까요?;;;; 우선 UltraISO 언인스톨하면 완벽하게 삭제 되었다고 나오기는 하는데 Program files(X86) 들어가보면 UltraISO폴더와 그안에 isoshl64.dll 파일이 남겨져 있습니다 UltraISO폴더를 삭제를 시도해봐도 안되길레 isoshl64.dll 삭제 시도하면 윈도우 탐색기에 열려있어서 작업을 완료할 수 없다고 뜨네요 어떻게 해야 삭제가 될까요?

    답글삭제
  4. @나탈리아 - 2009/11/06 12:23
    재부팅 이후에도 여전히 삭제가 안되던가요?

    답글삭제
  5. @나탈리아 - 2009/11/06 12:23
    그게 처음 설치하실 때 제 생각에는 아마 ISO 파일을 UltraISO에 연결시키는 옵션 체크하셔서 그런 것 같기도 하네요. 저는 보통 그런거 전부 체크 풀고 프로그램 설치하거든요.



    Unlocker 같은 강제 프로세스 연결 푸는 프로그램으로 삭제를 해보세요. 아니면 UltraISO를 다시 설치하면서 그 옵션들 체크 전부 풀고 설치한 다음 다시 언인스톨 해보시는 방법도...

    답글삭제
  6. @snoopy - 2009/11/06 12:54
    네 재부팅를 하면 해결 될 줄 알았는데 몇 번씩 해봐도 같아요

    폴더를 삭제 시도하면 폴더에 포함되어 있는 파일이 다른 프로그램에서 열려 있으므로 작업을 완료 할 수 없습니다 라고 경고창이 뜨고 그안에 있는 isoshl64.dll 삭제시도하면 윈도우탐색기에서 열려 있으므로 작업을 완료 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작업관리자에서 프로세서 종료 시키면 된다고 하는데 어떤것을 종료시켜야 될지 모르겠네요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C디스크 안에 들어가서 폴더 아무거나 클릭후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면 UltraISO가 살아 있기는 합니다만 이것때문에 그런것일까요?

    답글삭제
  7. 보통은 윈도우 7 K까실거 같긴하지만...

    윈도우 7 KN 사용자분들에게 아주 좋은 소식인듯 싶네요 ^^



    이것만 깔면 윈도우 7 KN 사용자도 윈도우 7 K 랑 같은거겠죠???

    혹시 다른게 있을까요?

    답글삭제
  8. ㅎㅎ KN 사용하시는분들에게는 좋겠군요..



    하지만 KN 사용하시는 분들이 과연 계실런지;;ㅎㅎ

    답글삭제
  9. 여기 KN 사용자 한명 있습니다.

    윈미플 관련 기능 전~혀 필요없어서 KN으로 깔았더니 의외의 프로그램들이 오류를 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0. @TheCross - 2009/11/06 13:04
    다른게 없을 것 같네요.

    답글삭제
  11. 전 일부러 KN버젼 깔고 지금 만족하게 쓰고 있어요 일단 넷북에 깔아논거라 넷북에서 인터넷으로 영상 볼 일이 그닥 없기 때문이에요. ㅎㅎ

    저같이 일부러 KN버젼 까신 분에게는 이런 업데이트가 필요가 없겠지만 모르고 까신 분을 위한 업데이트네요 ㅎㅎ

    답글삭제
  12. 우후훗 WMP 없으면 안되는게 좀 많죠 ㅠ

    좋은 업데이트네요 ㅎㅎ

    답글삭제
  13. kn버전이 몬지도 모르는 무지한 사람입니다..Orz

    제가 대딩 프로모션으로 프로페셔널k 를 설치했는데.. 그러면.. k 버전인건가요?..^^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4. 전 곰플이랑 곰오디오 쓰는데 깡패같은 윈미플이 음악이랑 동영상파일의 기본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아무리 족쳐도 계속 자기가 재생하려고 하길래 아예 구성요소에서 제거해버렸는데...

    답글삭제
  15. @woos - 2009/11/06 16:06
    네 그건 K 버전입니다.

    답글삭제
  16. 저는 k버전쓰면서 미플처음실행할때 설정도 안해놓고 그냥 곰플이나 kmp쓴답니다

    답글삭제
  17. 그런데 들은얘기에 의하면 외부코덱과 미플같이쓰면 화질이 좋다던데.. 모르겠네요.. 어차피 코덱의 몫이니 플레이어는 상관없지않나생각도들고..

    답글삭제
  18. @njh89z - 2009/11/06 16:52
    저도 그래요. KMP를 써야 코덱, 렌더러, 스플리터 설정을 자유롭게 할 수 있으니까요.

    답글삭제
  19. 저는 요즘 윈미플 광팬이 됬다는..

    곰플도 지우고, 푸바도 지우고

    이제 윈미플을 쓰고 있습니다^^

    이제 화질도 좋더라고요. 자막도 되고(원레 되던가요?)



    그런데 미디어기능 사용하려면 왜 KN버전을 설치하는지..

    답글삭제
  20. 헉! 용량이 271M나 되네요..



    KN버전은 WMP(Windows Media Player)가 빠져 있기 때문에 용량도 작고 메모리도 적게 잡아 먹습니다.

    다만 wmv, asf 등 MS에서 만든 파일형식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인터넷 동영상 강의는 대부분 wmv나 asf 파일 형식인데, 위와 같은 문제로 KN버전에서는 wmv, asf 동영상을 볼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곰플레이어나 KMP 등도 WMP를 설치하지 않는한 KN버전에서 재생이 안됩니다.



    그런데 스누피님이 링크 걸어 주신 자료 보니까

    이 자료는 wmv, asf 코덱이 아니라

    WMP(Windows Media Player) 자체를 설치하는 파일입니다.

    그래서 용량도 271M나 되구요..



    KN버전에서 wmv, asf 파일을 지원해 주는 코덱만 있다면 용량도 작게 차지하고 좋을텐데,

    wmv, asf 코덱 저작권이 MS에게 있기 때문에 저작권 문제 때문인지

    현재 어떤 통합코덱도 KN버전에서 wmv, asf 파일을 지원해주는 통합코덱은 전혀 없습니다.

    국내외 사이트에 아무리 찾아보고, Z통합코덱 제작자님한테고 문의해 보았지만 없네요..



    혹시 wmv, asf 파일 지원해 주는 코덱 아신다면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여기 댓글이나 제 메일 mozart7855@gmail.com으로 부탁드립니다.

    답글삭제
  21. @Darkstar - 2009/11/06 18:18
    사용 안하려고 설치했는데 설치했더니 안되는게 많아서 불편을 겪는다는거죠...

    답글삭제
  22. @바이올린 - 2009/11/06 19:39
    내용 추가했는데 테스트 한번 해보세요.

    답글삭제
  23. 어드민 계정 활성화해서(안전모드 안들어가고 그냥)쓰고 있는대 UAC가 죽었는지 않뜨더군요;;;

    관리자 모드 사용 안해도 그냥 잘 되고 경고창도 안보내고--...

    답글삭제
  24. @빈손이 - 2009/11/10 00:02
    UAC가 뭔지 이해를 못하셨군요. 관리자 계정이니까 당연히 창이 뜨지 않죠.

    답글삭제
  25. @snoopy - 2009/11/10 04:50
    비스타는 어드민에서도 작동되길래 7도 되겠지 생각했는대 작동이 안되길래^^;;

    답글삭제
  26. trackback from: Windows K와 KN. 도대체 뭐가 다른걸까?
    K 와 KN, 뭐가 다른걸까? 스타터 K, 스타터 KN, 홈프리미엄 K, 홈프리미엄 KN, 프로페셔널 K, 프로페셔널 KN, 얼티밋 K, 얼티밋 KN. 각 에디션 별로 기능의 차이가 있다는 것을 명칭만 봐도 알수가 있습니다. (에디션 비교 보기). 그런데 그 뒤에 붙는 K 와 KN 은 무슨 차이가 있길래 에디션 별로 따라다니며 붙어있는 걸까요? 질문의 답은 Windows Media Player의 포함 유/무 입니다. K 버젼에는 Windows Med..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