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24일 화요일

Absolute GTX260 A/S 후기

오늘 앱솔루트 고객센터에 다녀왔습니다. 자주 그러지는 않지만 가끔 화면에 빨간 줄이 생기면서 잠시 멈췄다가 화면이 나가버리는 증상이 있었는데, 귀찮아서 그냥 써야지 하고 있다가 포스팅 중에 이 증상 때문에 글이 날아간 적이 있어서 나중에 중요한 문서작업 하다가 날려먹으면 안 되겠다 싶어 교환받기로 결심했습니다.

 

앱솔루트 A/S 센터는 가산디지털단지역에 있더군요. 원래는 용산에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올해 이전한 것 같습니다. 약도를 대충 보고 갔다가 처음엔 마리오 아울렛 근처로 가서 헤맸다는 ;;;

 

거의 딱 12시 다 되어서 도착했기 때문에 점심시간이라는 이유로 문전박대 당할까봐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 바로 교환을 받았습니다. 게다가 결과적으로 모든 면에서 대만족!!!

 

문제의 원인은 바로 NVIO2 칩셋에 방열판이 없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저는 처음에 구매할 당시 다나와 사진에도 방열판이 달려있지 않길래 원래 없는 제품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센터 직원 분 말씀으로는 일부 제품이 방열판 누락된 상태로 출고되었다고 하더군요. 카드는 수입해오지만 이런 사제쿨러의 경우 유통사에서 직접 수작업으로 달아서 출고하는데 아마 일부는 이렇게 방열판 없이 나간 것 같습니다.

 

테스트같은거 없이 딱 보시더니 방열판이 없어서 그렇다면서 바로 제품을 교환해주셨습니다. 사실 그게 원인이라면 저는 그자리에서 방열판 달아서 돌려주실 줄 알았는데... 박스째로 밀봉 신제품을 바로 꺼내주시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저는 박스는 집에 있으니까 필요없다고 알맹이만 달라고 했는데, 박스에 적혀있는 시리얼이랑 카드 뒷면에 붙어있는 시리얼이 다르면 나중에 중고로 거래를 하더라도 문제시 될 수 있기 때문에 박스째로 준다고 하시더군요. 사실 보통 교환받으면 리퍼 제품을 주는 경우가 많은데 저같은 경우 구매한지 10일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솔직히 리퍼를 받으면 좀 찝찝하잖아요. 그런데 다행히 새 제품을 주셨고 게다가 박스 풀로 밀봉제품을 주셔서 기분이 매우 좋았습니다.

 

그리고 A/S 기간의 경우 구매 영수증이 있으면 구매일로부터 2년 무상 1년 유상을 적용해주는데 영수증이 없으면 제조일로부터 적용한다고 합니다. 저는 영수증을 가지고 있지 않았지만 다행히 제가 블로그에 포스팅했던 글에 영수증도 있고 사진도 있어서 블로그 보여드리고 11월 13일 기준으로 시리얼을 등록시켰습니다. 예전에 어떤 분이 앱솔루트는 영수증이 있어도 구매일이 아닌 제조일 기준으로 한다고 댓글을 다셨는데 그게 아니더군요. 다른 유통사와 마찬가지로 영수증이 있으면 구매일 기준으로 적용해줍니다. 예전에는 어땠는지 모르겠지만 지금은 이렇게 하더군요.

 

아무튼 박스째로 신품을 교환받아서 기분이 매우 좋았는데 집에와서 개봉해보니 더더욱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방열판만 추가된게 아니라 원래는 없었던 지지대까지 (휨 방지 가이드인데 정확한 명칭을 몰라서...) 달려있더군요. 게다가 더더욱 중요한건... 바로 고주파음이 완전 사라졌다는 사실!!! 원래 쓰던 제품은 찌릭찌릭 소리때문에 약간 거슬렸는데 케이스를 닫고 쓰면 거의 들리지 않아서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오늘 교환받은 제품은 완전 고주파 제로. 드디어 무소음 PC가 되었습니다.

 

박스 신품에, 방열판에, 지지대에, 고주파까지 사라지고, A/S 날짜까지 구매일 기준으로 등록해두었으니 더이상 바랄 점이 없네요. 사실 A/S라는게 워낙 개인별로 케이스가 달라서 & 담당자마다 스타일이 달라서 후기가 매우 갈리는 편이기는 한데, 저는 앱솔루트 파워는 몰라도 VGA 만큼은 예전부터 A/S를 좋게 평가하고 있었습니다. 전통적으로 HIS랑 GECUBE 제품을 꾸준히 유통해왔고, 스틸러나 박스터 시리즈도 제품이 나쁜 것 같지는 않아서 앞으로도 앱솔루트 VGA는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될 것 같습니다.

 

사실 모던 워페어 2는 지난주에 엔딩을 봤기 때문에 (좀 허무하게 끝나버린 ;;) 더이상 제가 GTX260을 사용할 이유가 없어지긴 했는데, 이거 팔고 한 10만원짜리 정도로 다운그레이드 하려니 솔직히 귀찮아서 그냥 쓰기로 했습니다. 앞으로도 게임을 할 일은 없겠지만... 웬지 린필드에 너무 싼 VGA를 달아두면 모양새가 안 나는 것 같아서 ;;; 밸런스라는게 참 중요한 것 같아요.

 

끝으로 사진 몇장 올려봅니다.

 

댓글 51개:

  1. 이야... 본체 보니까 보기만해도 속 시원해 보이는군요... ㅠ_ㅠ 정말 깔끔해 보입니다. 그리고, 저는 언제쯤 님 사양정도로 넘어갈지 걱정... 얼른 사양 바꿔야 하지만... DDR2와 DDR3의 세대 교체 기간이라 그런지... 램 값은 2와 3 별 차이 없어서 2010년으로 미루려는... 아니면, 그 때가서도 구매할 자신 없으면 CPU만이라도 바꾸려고요... 지금 Q6600인데, Q9xxx시리즈로...

    답글삭제
  2. A/S가 만족스러웠다는 글은 받은 사람 뿐 아니라 읽는 사람도 기분 좋아지는 이야기인 듯. 아마도 조금은 더 신뢰할 수 있는 사회가 되어간다는 느낌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반면 A/S 불친절로 고생한 글을 보면 남얘기임에도 열받죠 ^^)



    *혹시 블로그를 보고 스누피님이란 사실을 알게되어 급찬양모드가 된 것은 아닐까요? ㅋㅋ



    *종종 오긴 했는데, 댓글은 오랜만에 달아보네요.

    오늘처럼 기분좋은 일들만 계속 되시길~ ^^

    답글삭제
  3. 전 린필드에 1950gt쓰고있다는 아하하하;;;



    gtx 260이라..3dmark06 돌리면

    저랑 만 천점은 차이가 날듯 OTL

    답글삭제
  4. 에... 이 글과는 전혀 상관없는 말씀입니다만, 저번 스샷을 보니 WinRAR를 평가판으로 계속 쓰고 계신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스누피 님께 WinRAR 개인용 라이선스를 선물로 하나 드리려고 합니다. 도움을 받았으니 보답하는 것도 겸해서... ^_^; 저번에 알려드린 이메일로 연락 바랍니다. 시간 제한은 없고 언제든지. 아, 그리고 연락 주실 때, 개인용 라이선스에 박아 넣을 고유 문자열을 반드시 포함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문자열은 ASCII에 정의된 영문자로 5~45자 입니다.

    답글삭제
  5. AS 만족스러우셨나봅니다 ^^



    엡솔 AS가 제조일 기준 2+1년에서 구매일 기준으로 바뀐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당연히 구매일 기준이어야 했음에도 제조일 기준이었고, 소비자보호법 위반이 아니었는지.... 뭐 생각해봅니다.



    몇몇 분들께서 질의 많이 하시고 노력하셔서 바뀐걸로 알고있습니다.



    구매일 기준이긴 하나 현금영수증 및 카드매출만 인정이 가능하고요, 용산에서 흔히 쓰는 현금 간이영수증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이점 참고하셔야 할 듯 합니다 ㅎㅎ



    그래도 좋게 AS 받으셨으니 다행이네요 ^^

    답글삭제
  6. 방열판 다니 노이즈가 사라졌다면(교환했기에 다른 문제일 수도 있지만..) 써멀 노이즈일 수도 있나 보네요. 요즘 전자 제품들은 노이즈가 발생할정도로 열이 나는군요.....

    답글삭제
  7. @U.L.O. - 2009/11/24 15:10
    제 블로그 전혀 모르시는 분이던데요~ ^^ A/S 처리 다 끝나고 마지막에 시리얼 등록 때문에 블로그에 접속하게 되었답니다. ^^



    제 글 덕분에 U.L.O. 님도 기분이 좋아지셨다니 저도 더더욱 기분이 좋습니다. ^^

    답글삭제
  8. 앱솔루트 입장에선 A/S 한번 야무지게 잘해줘서 엄청난 광고효과를 얻었군요.

    컴 부품 선택시 참조해야겠습니다. 리뷰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9. 현장감 있는 후기 잘 봤습니다.

    답글삭제
  10. @감동맨 - 2009/11/24 15:15
    06점수 지난번에 한번 돌려보니 19000 정도 나오더군요 ^^;;

    답글삭제
  11. @한동윤 - 2009/11/24 15:34
    헉... 올해는 라이선스 복이 터지네요 ^^ 감사합니다. 지난번 그 건은 관심 있으시면 한번 잘 준비해보세요~

    답글삭제
  12. @하늘군 - 2009/11/24 15:38
    아 정책이 바뀐지 오래되지 않아서 그렇게 된거군요 ^^

    답글삭제
  13. @여성현 - 2009/11/24 16:36
    광고하려고 한건 아니지만 워낙 결과가 다 좋아서 저도 좋은 쪽으로만 쓰게 되네요 ^^

    답글삭제
  14. 저도 예전에 HIS vga as받았었는데, 나름 만족했엇습니다. 가산디지털단지로 이전했군요. 마리오 아울렛에서 한참 걷지 않나요? 그동네 길 잘못들면 다시 돌아오려고 걷기에 상당히 넓으니..ㄷㄷ

    답글삭제
  15. @냉면과열무사이 - 2009/11/24 17:07
    마리오에서 걸어서 한 10분 정도 거리더군요. 왜냐하면 중간에 고가다리 계단을 올라가야해서 ;;;

    답글삭제
  16. 이얏~~ 축하드립니다 ㅎㅎㅎ



    오늘은 스누피님 컨디션이 좋으신 모양이군요 ㅋㅋ;;;



    저놈 쿨러 DB사진만 봐서는 모르겠던데



    스누피님 사진보니 빵빵해보이는군요 ㅎㅎ;



    저는 내일 아이폰 지르러갑니다 ㅎㅎ



    전자랜드에서 예약접수 받더라구요..



    쇼폰스토어에서는 미성년자는 가입안된다고 땅땅 해버려서 좌절하고있었는데 ㅜㅜ



    신청했었던 HTC 터치 다이아몬드폰이 등본 안넣었더고 취소되는바람에..



    알아봤더니 전자랜드에서 미성년자도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기분 좋아요~

    답글삭제
  17. @Touch&Heart - 2009/11/24 17:23
    미성년자인데 아이폰을 지르시다니 대단하십니다. ^^

    답글삭제
  18. 하아... 부럽네요... 전 언제 쿠마블랙에 내장글픽을 벗어날지 -_-... 어째튼 잘 해결되서 다행입니다. ^^

    답글삭제
  19.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20. 와.. i5에.. GTX260까지;; 존경합니다(__)

    답글삭제
  21. 좋은 AS 후기입니다^^



    잘사용하고있던 엡솔루트 4870이 요즘들어 문제가



    조금씩 보이는데 이참에 한번 보내봐야겠네요^^



    저는 부산인지라 보내면 참 한동안은 컴을 쓸 수가



    없다는게 치명적입니다 서브로 어디서 하나 구하고



    보낼까 합니다.. ^^

    답글삭제
  22. 후웅.. 저는 라데온인데... 지포스 시리즈로 바꿔볼까요? ㅎㅎ 그나저나 깔끔한 본체정리 대단하시네요.. 전 본체만 열어보면 한숨이 나온다는 ㅠㅠ

    답글삭제
  23. 역쉬!~ 앱코의 서비스는 알아줘야 합니다!!~^^

    용산에서 가산으로 이사간 것은 쪼금 아쉽긴 하지만요..신품으로 잘 교환받아오셨다니 다행이시네요!!~

    답글삭제
  24. 후기 매우 잘 읽었어요 마지막 사진 한장에서도 감탄을 하게 되네요 ^^ 파워에서 나오는 선 감싸는 저 선?은 무엇인가요 ??

    답글삭제
  25. 모던 워페어 2 하악~~ 멀미가 난다능....



    우왕 260GTX 으로 돌렸으면 그래픽 쩔었겠네요.

    저의 듣보잡 VGA는 ㅜ.ㅜ 할맛 안나더군요.

    답글삭제
  26. 욕심도 많아라~ 팬이 두개씩이나 되고..

    답글삭제
  27. 축하드립니다. 글을 읽으니 스누피님의 만족감이 느껴지네요. 그나저나 지지대도 있다고 하셨는데 사진상으론 찾기가 어렵네요. 지지대가 어떻게 생겼나 궁금했거든요.

    답글삭제
  28.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29. 저도 슬슬 그래픽카드 A/S기간 만료가 다가오는데...

    얘가 아무런 이상이 없어서 걱정이네요(?)

    답글삭제
  30. 우월한 선정리를 또 보고야 말았군요 -_-;

    답글삭제
  31.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32. 저도 이회사 이제품 쓰는데 좋더군요...전 방열판이 왼쪽편 오른쪽편 양쪽에 붙어있더군요...

    근데...휨방지가이드가 뭔가요;;; 따로 주는건가요;; 전 그런거 없던데..

    답글삭제
  33. gts 260 으로 mw2 돌려보신 소감이? ^^

    답글삭제
  34. 허허 앱솔a/s센터가 가산으로 갔군요. 예전에 나진19동에 있다 신용산역 쪽으로 가더니 또 이사를 갔나보군요. 아시는 분이 아직도 있을려나 모르겠네욤 글잘보고 갑니다-^-

    답글삭제
  35. @Anonymous - 2009/11/24 18:16
    음... 이상하네요 ;;; UAC를 끄시면 나으려나... 저같은 경우 그런 창 좌측 하단에 보면 항상 물어보기 그런 칸이 있거든요? 그래서 그 칸에 체크를 풀어주면 되는데 곰도링님은 그런 칸이 없네요 ;;;

    답글삭제
  36. @tEAr - 2009/11/24 18:46
    지방에 계시면 서브 VGA 없는 경우 참 난감하죠. 거의 일주일동안 컴퓨터를 못 쓰니까...

    답글삭제
  37. @캬라멜 - 2009/11/24 19:08
    저게 파워 사니까 들어있었는지 케이스 사니까 들어있었는지는 잘 기억나지 않는데, 아무튼 찍찍이로 된 케이블타이 같은거에요.

    답글삭제
  38. @남상미 - 2009/11/24 19:47
    표현이 약간 잘못됐나봐요 ^^;; 휨 방지 가이드 라고 부르는 것 같네요.

    답글삭제
  39. @Anonymous - 2009/11/24 20:58
    그래서 트림, 와이퍼 라는게 있죠.

    답글삭제
  40. @Anonymous - 2009/11/24 21:20
    폴더 삭제하시면 되구요



    msconfig 들어가서 부팅 탭에서 나머지 전부 삭제하시면 됩니다.

    답글삭제
  41. @감사해요 - 2009/11/24 21:36
    최근 제품은 장착되어서 출고되나봅니다 ^^;;

    답글삭제
  42. @steelwind - 2009/11/24 22:23
    1920에 안티4 풀옵으로 돌려도 날아다니죠 ^^;; 워낙 최적화가 잘 되어있는 게임이라서...

    답글삭제
  43. 저는 앱솔루트 argon HD 4850 D3 512MB HDMI C9 사용중입니다~ ㅎ HDMI설정이 좀 까다로워서 고생 좀 했네요.. ㅎ 화면 자체는 큰 차이점을 못느끼겠고 사운드가 같이 나와서 좋은것 같습니다. 별도로 사운드 케이블을 본체에 연결할 필요가 없이 모니터에서 바로 연결이 가능하더라구요~ 앱솔루트 제품 좋은듯 합니다. as 도 나아지는 것 같구요~ 직원이 상당히 친절한것 같네요~

    답글삭제
  44. 잘A/S받으셨다니 다행이군요~

    이전에 조립관련글에서도 보고 생각했지만, 정말 선정리가 예술이십니다-_-b

    어떻게 저렇게 깔끔하게 하신건지;;

    배우고싶어질 정도네요.하하

    답글삭제
  45. A/S가 예술이군요.. 저 역시 스누피님의 선정리를 보고 감탄했습니다.

    대충 구겨넣어져 있는 저와는 정반대(...)시군요 ㄷㄷ;;



    잘 보고갑니다~

    답글삭제
  46. 축하드립니다. 기분 좋으시겠어요.

    근데, 그래픽카드가... 괴물이네요. ^^

    답글삭제
  47. 오..요즘 그래픽카드는..생김새부터 포스가..ㅋ

    답글삭제
  48. 깔끔하게 교환받으셨다니 다행이네요.. ㅎㅎ

    엡솔루트 AS 정책은 원래 영수증이 있건 없건 무조건 제조일 기준으로 시행했었는데 다나와와 커뮤니티에서 유저들의 불만이 이슈화되면서 슬그머니 타 유통사처럼 영수증을 인정해주기 시작한거죠..

    그게 바뀐지 몇달 안됬습니다.

    답글삭제
  49. 오! 저도 이 제품을 구매 염두를 두고있었는데 좋은참고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