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2일 월요일

윈도우 7 폴더 나란히 보기

제목을 뭐라고 해야할지...

방명록에 누가 질문을 주셨는데 댓글로 설명하려니 좀 길어질 것 같아서 차라리 포스팅합니다.

근데 내용은 엄청 간단해요 ㅠㅠ

 

질문 내용은

 

모든 폴더에 대해 나란히보기를 사용할수는 없나요?? 매번 자세히로 바껴서 나오니까 좀 불편하네요

 

사실 이건 XP도 마찬가지인데... 바꿔놓고 폴더 옵션에서 적용시키면 되겠지요.

그림 4장이면 충분히 이해되실 듯 합니다.

 

 

 

댓글 49개:

  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이거 때문에 많이 짜증나 있었어요. ㅋㅋ

    답글삭제
  2. 전 자세히로 나와도 안불편하던데요 ^^;;



    역시 사람은 적응의 동물인지라...;

    답글삭제
  3. 위에 보이는 자물쇠는 먼가요?

    답글삭제
  4. @우성군 - 2009/11/02 22:09
    전 일부러라도 자세히로 해야 편하더라구요 ^^

    답글삭제
  5. @나이묵으면 - 2009/11/02 22:16
    글쎄요... 보안이랑 관련된 폴더라는 뜻인가보네요. 참고로 다큐먼츠 앤 셋팅즈 폴더는 호환성을 위해 무늬만 존재하는 훼이크 폴더입니다.

    답글삭제
  6. 새..생긴대로 써먹는지라 뭐가 바뀌었었는지도 몰랐네요! 이런 관찰력 저질;

    답글삭제
  7. @KaLinia - 2009/11/02 22:19
    네 대문은 지금도 계속 수정중입니다. ^^;;

    답글삭제
  8. @키다링 - 2009/11/02 22:34
    폴더가 커졌죠.

    답글삭제
  9. 스누피님ㅠ 윈도7 64bit를 설치하니깐 프린트 드라이버가 잡히질 않네요 ㅠㅠ 캐논에선 lbp3200을 지원할 계획이 없다고 하고.. 가상xp로 해서 프린트를 하니 몇몇 사이트에서 virtual모드를 거부를 하네요.. 잘쓰고 있는 윈도7을 지우긴 그렇고 멀티부팅으로 xp를 설치할까 싶은데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아니면 윈도 7 32bit를 설치하면 알아서 윈도 7 64/32bit 멀티부팅이 되는지요?

    아 정말 답답해서 미칠지경입니다 ㅠㅠ

    답글삭제
  10. 비스타에서는 저게 자꾸 해제되고 어쩌고 해서 불편했었는데 말이죠...

    답글삭제
  11. 메인뚜껑 바뀐거 이쁘네요 ㅎㅎ

    답글삭제
  12. 메인뚜껑(??)이 또 바뀌었네요?? 좀 전꺼도 예쁘던데...그나저나 윈7은 아이콘 순서를 못바뀌어서 불편하던데...(마우스로 잡아서 위치시킬 수가 없음)

    답글삭제
  13. @visualcube - 2009/11/02 22:57
    저는 HP 1020 쓰는데 비스타용 드라이버로 잘 되더라구요. 캐논은 안 되나보네요?



    멀티부팅은 다른 파티션에 설치하시면 멀티부팅 됩니다.

    답글삭제
  14. 저도.. 작업같은걸 많이해서 그런지.. 자세히가 가장 편하더군요 ^^...

    목록 보기도 편한거 같고 ^^

    답글삭제
  15. @x100 - 2009/11/02 23:31
    네 파일이 무조건 자동정렬이더군요.

    답글삭제
  16. @나이묵으면 - 2009/11/02 22:16
    좌물쇠는 Windows7에서는 신기하게도... 공유 폴더 입니다. Documets and Stting과 Recovery는 기본 공유폴더로 갈고 있습니다. 아마도 Snoopy님께서 공유쪽은 그냥 놔두셨나 보군요.

    답글삭제
  17. 자세히 뿐만 아니라 모든 숨김영역 파일

    확장자까지 다눈으로 봐야 직성이 풀립니다.

    아니면 답답해서..이것도 습관인지...

    답글삭제
  18. @RedWine - 2009/11/03 01:20
    저도 그래요 ^^ 윈도우 설치하면 가장 먼저 하는 작업이 폴더 옵션에서 전부 다 보이게 변경하는거죠.

    답글삭제
  19. @손상진 - 2009/11/03 00:37
    역시 고수들은 자세히를 ㅋ

    답글삭제
  20. 어..저만 그런건가요?..전 목록보기로 바꾼다음 폴더옵션에서 모든폴더에 적용해도 나중에 다른 폴더 보면 자세히로 나오는경우가 많아서 좀 불편하던데요...한번만 하면 되는건가요?..

    답글삭제
  21. @나이묵으면 - 2009/11/02 22:16
    어라 공유 제한 표시 아닌가요? 노트북이랑 홈네트워크 구성하다 보면 저 표시 있는 폴더들은 따로 설정을 안하면 접근이 불가능하거나 수정 및 쓰기 등의 제한이 심하던데...

    답글삭제
  22. @RedWine - 2009/11/03 01:20
    맞아요 맞아 ㅎㅎ

    저도.. 윈도우 깔자마자 하는게...

    확장자, 숨김파일, 시스템 파일 다 보이게 하는거~ ㅎㅎㅎ

    아무래도 안보이면 불편하드라고요 ㅋㅋㅋㅋㅋ

    완전 동감. ㅎ

    답글삭제
  23. 스누피님 회사에서 인트라넷 및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데..인터넷을 그의 막아놔서 뉴스정도만 볼수 있습니다.. 혹시 우회해서 쓸 수 있는 방법이나 플그램 있으시면 방법 좀 알려주세요

    답글삭제
  24. 학교가기전에 보고갑니다~ㅋㅋ

    매번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5. 좋은 정보 감사 드립니다.



    한가지 질문이 있는데요.. 아시는분 답변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누르면 새로 만들기에서 여러가지가 나오는데요.



    폴더 안에서는 생성되는게 폴더만 나오더군요 ;;



    아무리 찾아봐도 설정 하는곳이 없어서 이렇게 질문을 올립니다.



    날씨 추운데 감기들 조심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답글삭제
  26. @가고파 - 2009/11/03 07:00
    일단 저는 스누피님은 아니지만....쿨럭~

    회사에서 차단할때 어떤것(어떤 방식)으로 차단했느냐에 따라 경우의 수가 매우매우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방화벽등으로 차단을 했다면(IP, Port기준) 보통 많이들 말하는 프록시로 우회가 가능하죠

    그런데 아마 방화벽으로는 차단하지 않았을듯~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 Abuse 차단장비를 통해 차단했다면, 그 역시 어느 회사의 어떤 제품이냐에 따라 차단하는 방식이 틀려서 우회할수 있는 방법이 제각각이죠



    저가형 장비같은경우 동일한 사이트에 반복적으로 접근을 하면 어느순간 접근제한이 풀리는 허접한 장비가 있는가하면, 어떤 장비는 컨텐츠 필터링으로 제한을 해서 차단정책을 내리지 않는한은 방법이 없기도하고...



    제일 확실하고 속편한 방법은 관리자와 친구가 되는 것입니다

    "내가 너의 친구가 되어줄께~"

    답글삭제
  27. @해동검도 - 2009/11/03 02:21
    한번만 하면 되는거 같은데요...

    답글삭제
  28. @배추농사 - 2009/11/03 08:21
    저는 폴더 안에서 해봤는데도 바탕화면과 동일하게 많이 나오는데요? 레지스트리 꼬이신거 아닌가... 원래는 동일하게 나와야 정상일겁니다.

    답글삭제
  29. 메인이 귀엽게 바뀌었네요 ^^

    전에 고장났던 원인을 찾아봤는데

    아무래두 파워에서 하드로 나오는 케이블이 불량이어서 계속 틱틱 거렸던 모양입니다...

    케이블 다른 것으로 교체 한 후 어제 급하게 xp 먼저 깔구 오늘은 windows7 셋팅할 예정이랍니다. 덕분에 매번 많은 것을 배워가네요.

    감사드려요 ^^

    답글삭제
  30. 그러고 보니 메인이 바뀌었네요ㅎ

    KaLinia님 댓글보고 알았습니다;;ㅋ



    저도 숨김파일이나 확장자는 다 봐야 편하더라구요~

    파일보기는 보통 리스트로 보구요, 가끔 자세히로 봅니다.ㅋㅋ

    그나저나 윈7은 무조건 자동정렬이라니..;; 몰랐는데 쓰다보면 불편할수도 있겠네요ㅡㅡ;;



    아, 윈7 얼티밋 쓰다보니 언어를 영문으로 전환가능하던데(물론 업데이트서 영어팩깔구요~) 영문전환하고 보니 단축키 등록정보 "R"이 되서 편해서 그냥 영문으로 쓰고 있습니다.ㅋ

    답글삭제
  31. @강의석 - 2009/11/03 09:11
    파워에서 하드로 나오는 케이블을 교체하셨다면... 모듈러 방식의 파워군요!!!

    답글삭제
  32. @LikE19 - 2009/11/03 09:12
    음... 단축키는 굳이 하자면 패치라도 하시면 될텐데 ^^;;

    답글삭제
  33. @snoopy - 2009/11/03 09:33
    뭐, B나 R이나 아무거나 상관 없어요~



    명문판 한번 써보고 싶은 느낌에ㅋㅋ



    며칠있다가는 일어로 바꿔보려구요ㅋㅋㅋ

    답글삭제
  34. 저는 폴더보기를 항상 "간단히"로 사용하고 모든폴더에 적용하는데 ...문제는 이렇게 해놔도 이런저런 폴더에서 적용이 잘 안됩니다.xp에서는 잘 적용되는게 윈7에서는 제대로 적용이 안되는데 윈도우7의 버그인지 충분히 소스를 못 짠 상태로 일단 출시하고 본건지 아무튼 제가 여러번 사용해본 결과이고 아주 불편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이런 저런 인터페이스가 불편한 점이 많아 일단 다시 xp로 돌아갔습니다...자동정렬 얘기가 나와서 하는 말인데 폴더를 생성하거나 파일명 바꾸거나 압축을 풀거나 파일복사를 하거나 등등 할때 갑자기 슝 정렬되서 딴데로 가버리면 짜증 이빠이 납니다.xp처럼 그자리에 있는게 편한데 이런 자잘한 부분이 프로그래머들이 생각 못할 정도로 어려운 작업영역일까요...

    답글삭제
  35. 전 자세히로 보는게 편한데..ㅋ

    답글삭제
  36. @나이묵으면 - 2009/11/02 22:16
    접근제한 같던데요.

    들어가려니 경고 메시지가.



    '시스템 볼륨 인포메이션' 폴더도 정상적으로는 안 보이고 지울수도 없는 폴더잖아요.

    답글삭제
  37. 이거..바로 하기보다는 폴더 속성 보시면.

    폴더 유형이 있습니다. 템플릿이라고 하던가요.



    일단 변경할 폴더의 속성에서 원하는 템플릿으로 변경합니다. 그후 폴더의 보기설정을 바꾼후, 모든 폴더에 적용을 하시면, 그 템플릿을 쓰는 폴더는 방금 설정한 보기설정이 모두 적용됩니다.



    이렇게 템플릿별로 보기설정을 기억시킨후,

    보기설정을 지정할 때 템플릿만 변경하시면 손쉽게 해당폴더나, 그 이하의 폴더의 보기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답글삭제
  38. 음....글 잘 보고 갑니다...



    한가지 질문이 있는데요.. 전에 XP에서 탐색기창 하단에 보면...



    디스크용량이라던지 현재 폴더안에 파일이 몇 개인지, 히든파일은 몇개인지 정보가 표시가 되어있는데...



    이상하게 7에서는 나오지가 않네요...



    제가 못 찾는건지 아니면 기능이 없어진건지...



    이틀동안 탬색기 옵션다 변경해보는데 안나오네요...



    윈도우포럼에서도 질문이 많이는 올라오는데...답변들이 없고...



    혹시 왜 그런지 아시나요...기능이 빠진거라면 어쩔수 없지만...그런게 아니라면...



    도와주세요...ㅠ.ㅠ

    답글삭제
  39. @snoopy - 2009/11/03 09:32
    흑...ㅠ_ㅠ 모듈러라면 행복할텐데..



    아쉽게도 박스 형이랍니다...

    케이블 1번의 불량으로 테이프로 봉인 시키고 다른 부분을 봤더니 다행이 별다른 이상이 없답니다.

    이놈의 분해본능 때문에 파워 버리는 셈 치고 어디가 이상인지 한번 보고싶은 욕구가 꿈틀꿈틀....그치만 500짜리라 아까워요 ㅠㅠ

    답글삭제
  40. @ruruoni - 2009/11/03 11:04
    잘 모르겠습니다.

    답글삭제
  41. 저는 자세히로 하면 눈이 안좋아서..(초딩이 벌써 이러면 쓰나..ㅠㅠ)XP시절의 "큰아이콘" 인가요?아무튼 그게 좋습니다..ㅎㅎ

    답글삭제
  42. 최근 대딩프로모션으로 구입한 윈7 설치 후부터 스누피님의 홈피를 자주 이용하게 된 woos입니다.

    우선 유용한 정보들 너무 감사드립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제가 알고 있는 팁을 끄적거린다면..

    1.바탕화면바로가기 : 하단 제일 우측 시간 표시 옆에 직사각형 부분이 있는데 요게 바탕화면 바로가기입니다.

    2.바탕화면 아이콘 크기조절 : 바탕화면에 아이콘 하나를 클릭 후 ctrl+마우스휠 을 조작하면 됩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답글삭제
  43.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전 목록 보기가 좋던데요..

    답글삭제
  44. @ruruoni - 2009/11/03 11:04
    혹시 [ 구성 -> 레이아웃 -> 세부정보창 체크 ]이거 아닌가요?

    답글삭제
  45. 엄청 간단하더라도 모르고 있던 유저에겐

    속시원한 해결책이 되죠.

    특히 스누피님의 포스팅은 유저적합성에서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답글삭제
  46. 매번 짜증나는걸 느끼면서 분명 간단한 방법일거라 생각은 했으나 귀찮아서 안했었는데..

    덕분에 적용시키네요 ㅎㅎ^^; 간단했지만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저는 '내용'이 편하더라구요 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