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17일 화요일

윈도우 7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 생성시 바로가기 문구 생기지 않도록

 

 

별건 아니지만 혹시라도 도움이 될까봐 소개해드립니다.

 

저렇게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면 아이콘 이름 뒤쪽에 "- 바로 가기" 문구가 붙습니다.

 

 

 

이 문구가 붙지 않도록 하려면 간단히 레지스트리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시작메뉴 검색창에 Regedit 라고 입력하신 다음에 엔터 누르시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나오는데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

 

에 찾아가신 다음

 

 

 

link 부분의 바이너리 값을 00 00 00 00 으로 수정하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재부팅 하시거나 Explorer.exe 를 강제종료 하신 다음 재시작 해주시면 적용이 되는데

기존 파일에 적용되는게 아니고 이후로 생성되는 바로가기에만 적용됩니다.

레지스트리 파일로 첨부해드립니다. 받아서 더블클릭 하셔서 적용해주시고 재부팅.

 

 

 

 

만약 복원하려면 마찬가지로 1a 00 00 00 으로 되돌리시고 재부팅 하시면 되겠죠?

그런데 이게 컴퓨터마다 다른가봅니다. 제 컴퓨터에선 1a이지만 다른 분들은 아닐 수도 있네요.

따라서 복구하실 생각이 있다면 처음부터 값을 기억해두시고 수동으로 변경해주세요.

 

화살표 제거하기 방법은 이 글을 참조하세요.

 

윈도우 7 바로가기 아이콘 화살표 제거

댓글 37개:

  1. 오오 안그래도 이게 알고 싶었습니다.

    답글삭제
  2. 이왕이면 기존것두 없애는방법두 ㅎㅎ욕심

    답글삭제
  3.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4. 오오!!;; 이거 좋으네요!

    매번 지워주기 불편했는데 !!

    답글삭제
  5. 고맙게 잘 쓰겠 습니다. 항상불편하다 생각 했는데 snoopy님 덕에 편해졌내요 .

    답글삭제
  6. 오오 이거 편하겠네요!

    그런데 아직까지 바로가기의 아이콘 구석화살표 없애는 방법은 안나왔나봐요ㅠ

    예전 윈도우처럼 isshortcut레지 삭제했다간 다른 기능까지 몇개가 같이 마비되기 때문에 못하고 있는데말이죠ㅠㅠ

    답글삭제
  7. 저는 성격이 이상한거 같아요 바탕화면에

    머 있는게 보기 싫어요 ㅋㅋ

    그래서 바탕화면엔 아무것도 안쓴답니다.

    그대신 액티브 데트크톱 캘린더랑

    스티커 메모가 제 바탕화면을 대신하지요.

    답글삭제
  8. 이런 상콤한 기능이 있었군요;;;ㅋㅋ



    저는 바탕화면 아이콘 다없세는기능(??)이

    맘에 들던데;;ㅋ

    답글삭제
  9. 이게시글과는 상관없는 댓글이지만요..급해서 그러거든요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다름이아니라 어제부터 갑자기 cmd파일이나 위의 reg파일도 그렇고 파일받으면 죄다 txt파일로 변경되어서 다운받아지거든요..왜그런건지 알려주시면 안될까요?

    답글삭제
  10. 저는 그냥 아이콘 클릭해서 바로가기 글자를

    지워서 사용하는데요...

    그냥 이렇게 살랍니다.

    워메 복잡해요~~~~ㅎㅎ

    답글삭제
  11. 레지파일 고맙습니다 . 잘쓸께요

    답글삭제
  12. @용달아저씨 - 2009/11/17 18:20
    이미 만들어진 이름이라 수정은 수동으로 하셔야 될 것 같네요. ^^;;

    답글삭제
  13. @Anonymous - 2009/11/17 18:40
    저도 아수스로 했으니 그렇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제가 구매한 GTX260은 고주파음이 살짝 있어서 ^^;; 물론 이런건 뽑기 운입니다.

    답글삭제
  14. @벤젠돌이 - 2009/11/17 18:55
    지난번에 벤젠돌이님께서 물어보신거였군요... 화살표는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답글삭제
  15. @KILLER™ - 2009/11/17 20:05
    저도 바탕화면엔 아무것도 없습니다. 사이드바도 안쓰구요. 오로지 작업표시줄만 씁니다. ^^

    답글삭제
  16. @로리로리 - 2009/11/17 20:29
    혹시 파이어폭스라서 그런거 아닌가요?

    답글삭제
  17. @seokhyeonwoo - 2009/11/17 20:38
    음... 그렇다면 복구하기 레지는 없애야겠네요.

    답글삭제
  18. @獨逸兵丁 - 2009/11/17 20:39
    헐... 제가 첨부해드린 파일 더블클릭 해서 병합하신 다음 재부팅만 해주시면 끝이에요. 복잡할거 하나도 없는뎅 ㅠㅠ

    답글삭제
  19. @seokhyeonwoo - 2009/11/17 20:38
    저는 17 00 00 00 이네요.

    복구할 생각이 전혀없음으로 상관없다는...^^

    답글삭제
  20. 구경만 했는데 오늘 가입하고 처음 글 남기네요.. 좋은 정보 항상 감사합니다. 잘 쓸게욧!!

    답글삭제
  21. 저는 레지스트리 만질줄 몰라서 그냥 클릭투 트윅 썻는데 7에서도 바로 적용 되더군요 허 그분도 대단하시지만 스눕님도 대단하십니다.



    아 그리고 여기 질문드려도 되는지 모르겠는데



    저번에 7용 만능 이미지 만들어서 잘쓰고 있습니다.



    64비트로 만들었는데 몇몇 PC에서 제부팅하면 인터넷이 안되는 현상이 나오더군요 제가 뭘 잘못햇는지 공유기 까지는 가는데 인터넷으로 나가질 않더군요 다른 환경 다른 칩셋 해봤는데 랜을 제거 하고 다시 잡으면 되고 해결 되지 않네요



    32비트도 만들었는데 그놈은 잘되더군요 그래서 잘쓰고 있습니다. 혹시 같은 현상 있으신가 해서요 ㅋ

    답글삭제
  22. @박경진 - 2009/11/18 17:13
    저는 가이드만 작성했지 실제로 만능고스트를 이용해서 다른 PC에 설치해보지는 않았습니다. 64비트에서만 발생하는 현상이라 하시니 좀 신기하네요.

    답글삭제
  23. 매일 많은 정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 항게있어서요. WIn XP 탐색기의 복사,잘라내기,붙여넣기등 아이콘들을 Win 7 탐색기에서는 나타낼수 없나요? 많은 파일들을 다루는 작업을 하다 보니 자주 사용했였는데,7엔 없어서 불편하군요.단축키는 익숙하지않아서...여러군데 검색을 해봐도 안나오는군요.

    답글삭제
  24. @I in I - 2009/11/19 00:50
    음... 탐색기 상단을 말씀하시는 것 같네요. 대충 둘러보니 설정하는 곳이 보이지 않아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Ctrl + A, C, X, V 등의 단축키는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단축키니까 익숙해지시는 쪽이 앞으로를 위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답글삭제
  25. 충실하고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6. 너무 감사합니다.

    은근히 신경쓰이는 문제였었는데 스누피님 덕에

    쉽게 해결할 수 있겠네요.

    답글삭제
  27. 저같은 경우는 처음부터 바로가기 문구가 없네요?

    그래서 화살표제거하기 실행했는데 재부팅하니까

    아무런 변화가 없네요



    그리고 익스플로러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에 만들고 클릭해서 들어가면 어도브 플래쉬플레이어가 시스템을 변경하는것을 허용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계속뜨면서 웹상의 플레시화면이 엑박으로 나오네요



    뭐가 잘못된건지...

    답글삭제
  28. @nonpole - 2009/11/29 21:42
    그게 바로가기를 만들어서 실행하면 그런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더군요. UAC를 끄면 문제가 없는 것 같네요.

    답글삭제
  29. 그렇군요 스누피님 그런데 부팅하여 윈도우 진입할때 프롬프트창이 잠깐뜨면서 진입하는데요 이게 아이콘제거하기랑 바로가기삭제 다운받아서 실행하고나서부터 생기네요 해보았더니 저는 그냥 바로가기를 그대로 사용하고 싶은데요 다운받아서 실행한 명령프롬프트를 삭제하는방법(원래상태로 되돌리는방법)은 무엇인가요? 초보적인 생각에는 삭제를 하면 윈도우진입할때 프롬프트창이 안뜰것같은...

    부탁드립니다~

    답글삭제
  30. @nonpole - 2009/11/30 17:39
    제가 올려드린 글이랑 그 증상은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그리고 본문에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두었습니다. 이 경우 원본 레지스트리 값이 사람마다 다른 것 같아서 복구파일은 따로 넣어두지 않았습니다. 1a로 복구해보세요.

    답글삭제
  31. 아...그렇군요 그러면 저처럼 윈도우진입할때

    프롬프트창이 잠깐뜨면서 되는 현상은 무엇때문에

    생기나요? 해결방법은 없나요?

    답글삭제
  32. @nonpole - 2009/11/30 21:41
    뭔가 설치된 프로그램중에 그런게 있는 것 같은데요.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된 것들 한번 살펴보세요. msconfig 들어가면 확인 가능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