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25일 수요일

윈도우 7 XP 모드에 프린터 공유하기

방명록에 질문을 남겨주신 분이 계신데 일단 제 컴퓨터에서는 이렇게 해서 인쇄가 되었는데 이게 정석 방법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네트워크에선 잘 찾아지지 않더군요. 여기에 대해 잘 아는 고수님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1. 윈도우 7에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2. 프린터가 공유상태인지 확인

 

 

3. XP 모드 통합 기능에서 프린터 공유하는지 확인

 

 

4. XP 모드에서 수동으로 프린터 추가

 

 

 

저는 이렇게 로컬 프린터로 선택한 다음 윈도우 7 PC의 포트중에 PRN 10, 11, 12가 있던데 잘 몰라서 10으로 선택하고 수동으로 XP 드라이버 설치해줬더니 XP 모드에서도 테스트 페이지 인쇄가 잘 되었습니다.

 

드라이버 설치하지 않아도 네트워크로 바로 프린터 찾아서 사용 가능한지는 고수님들께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네트워크에서 프린터 검색이 안 되더군요.

댓글 12개:

  1. 마침 Win 7 과 XP 와의 프린터 공유가 필요했는데,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2. 그냥 위쪽 메뉴중 USB 누르시면 USB Printer 공유라고 나오길래 연결한다음 인쇄하니 되던데요...

    답글삭제
  3. XP에서 공유된 프린터기나 폴더가 보이지 않는 경우 대부분이 TCP/IP 프로토콜에서 Microsoft 파일 및 프린터 공유 서비스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해당 서비스 파일이 정상적이지 않는데서 비롯된 경우가 많습니다.



    제어판 -> 네트워크 -> 로컬영역연결에서

    파일/프린터 공유 서비스를 추가한 후 윈도우 재시작을 하고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내컴퓨터 -> 컴퓨터 작업그룹 이름을 같은 것으로 묶은 후에 해보시기 바랍니다. (예 : Workgroup)



    또, 그래도 안된다면

    시작 -> 실행 -> services.msc 입력

    서비스 항목중에 Service가 활성화 되어 있지는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서비스가 프린터/파일 공유하는 서비스항목입니다.



    제가 아는 것은 여기까지입니다 ^^

    답글삭제
  4. 드라이버 설치하지 않아도 네트워크로 바로 프린터 찾아서 사용 가능한지는 고수님들께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이 경우에는 되는 프린터가 있고, 안되는 프린터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00% 정확한 것은 아닙니다.

    답글삭제
  5. XP모드에서 드라이버 설치하지 않고 네트워크 연결을 해보고 싶은데 안되네요 이론적으론 간단한데 실제 해보니깐 안되서..시간 날때마다 몇일동안 해봤는데 역시 안되더군요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네요..

    답글삭제
  6. 스누피 님께서 하신 것은 직접 연결된 프린트 연결이군요. 전 네트워크로 연결된 프린트는 성공했는데...하지만 윗분 말씀대로 드라이버 설치는 꼭 해야되요.어지간한 증명서류 사이트들은 출력이 되지만 몇몇 사이트(전자민원)는 출력이 안됩니다.ㅠ.ㅠ

    답글삭제
  7. @포비 - 2009/11/25 02:13
    네 USB 방식이면 그렇게 되는데 구형 포트도 그게 되는지 잘 모르겠네요.

    답글삭제
  8. @ZARDKIM - 2009/11/25 02:46
    XP모드랑 윈도우 7은 드라이브 공유가 되는걸로 봐서 통합기능이라는게 그런 네트워크 설정도 자동으로 해주는건줄 알았는데 그런건 아닌가보군요.

    답글삭제
  9. 스누피님 블로그에서 참 많은걸 배워가고있습니다!

    하지만 궁금한건 계속 생기는거같아요 ㅜㅠ 혹시 window7->vista로 프린트 공유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집에있는 컴퓨터가 노트북 포함해 3대거든요 그런데 일반 컴퓨터 2대가 window7이구요 노트북은 vista인데(깔려서오길 vista로 깔려온거같아요) vista와의 프린트 공유가 참 헤깔리네요 ㅜㅠ....안되는거같기도하고... 답변은 khwyjw@naver.com 으로 답변 해주시면 정말 감사할거같아요 ㅜㅠ......

    답글삭제
  10. 3번째 그림에 있는

    windows xp mode는 어디서 찾나요?



    궁금합니다~*

    답글삭제
  11. @최나리 - 2010/03/03 16:08
    윈도우 XP 모드는 윈도우 7 프로페셔널 이상 유저들에게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http://snoopybox.co.kr/1058

    답글삭제
  12. 감사합니다, 덕분에 해결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