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21일 토요일

윈도우 7 64비트에서 인터넷 연결 끊기는 문제

 

 

아수스 메인보드 사용자 중에 내장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문제로 윈도우 7 64비트에서 인터넷 연결이 끊기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이번에 구매한 ASUS P7P55D 보드에 들어간 RTL8112L 칩셋 때문에 이 증상을 겪었는데, 저같은 경우 드라이버를 윈도우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 하지 않고 그냥 RTM 빌드 처음 설치하자마자 바로 이 증상을 겪었습니다. 어떤 분들은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에 증상을 겪는 분들도 계시구요...

 

아무튼 해결책은 MS의 기본 드라이버가 아닌 리얼텍 제조사의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됩니다.

 

 

 

댓글 18개:

  1. Joshua.J님이 이런 문제가 있다는데 한번 참고하라고 해드려야 겠습니다.

    답글삭제
  2. 저는 32비트든 64비트든 상관없이 7이라는 이유만으로 끊김이 생깁니다. 기본 드라이버, Windows Update 드라이버, 리얼텍 홈페이지에서 받은 최신 드라이버... 이렇게 3가지 다 끊김이 생긴다는 것... 그렇다고 완전히 끊기는게 아니라... 30분에 한 번씩 10초정도 끊겼다가 다시 연결되었다가;;; 미치겠다는... XP, 비스타에서는 이러지 않았는데... 웃긴 것은... 공유기에 꽂아서 쓰면 끊김이 생기지 않습니다. 모뎀에서 바로 랜카드로 꽂거나 허브에 꽂아도 끊김이 생깁니다. 아주 미치겠습니다... ㅠ_ㅠ 단지 7이라는 이유만으로 저런 증상이...

    답글삭제
  3. 저도 이런현상이 보였는데 ㄳ합니다^^

    답글삭제
  4. 모든 OS 설치시, 칩셋,그래픽,사운드,랜카드 모두 설치하는 1인..

    답글삭제
  5. 32비트인경우도 가끔 끊기는 부분도 있습니다.

    드라이버 설치 하시기 싫으신 분은 임시 조취로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열으셔서 로컬 영역 연결 - 사용 안 함으로 하고 장치 관리자에서 다시 사용으로 해주면 해결 되더라고요.





    P.S. 저는 리얼텍 내장 랜카드입니다.

    P.S.2. 이것은 임시 조취입니다.

    P.S.3. 저는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타입-공유 네트워크)에 연결 되있는 경우 해결 됬습니다.

    답글삭제
  6. @타락한영혼 - 2009/11/21 15:53
    그러면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여셔서 로컬 영역 연결 들어 가셔서 사용 안 함으로 하시고 컴퓨터 우클릭 - 속성 - 왼쪽 메뉴중 장치 관리자로 들어가셔서 랜카드 드라이버에서 우클릭 하고 사용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답글삭제
  7. 32비트도 끊기는 경우가 있더군요. 덕분에 7 밀고 XP로 다운그레이드했습니다만 -_-.. 리얼텍인데 메인보드는 MSI 꺼군요 'ㅅ'



    혹시나 이런 오류 겪으신분 계실까하여 제 오류상태를 트랙백으로 걺니다

    답글삭제
  8. trackback from: 윈도우 7에서 인터넷 연결이 안되다
    평소엔 잘 쓰던 윈도우7이 어느날 갑자기 오류를 뿜어내기 시작했다. 분명히 인터넷 연결은 되어있는데 인터넷이 안되는 것이다. 진단을 해보니 MS에서 연결을 끊었다는 진단이 나왔다. 아니 뭐지이건. 처음보는 오류인데. 행여나 XP모드에선 안될까 싶어서 XP모드 들어가서 해봤더니 아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나 이거 어쩌라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에선 안되던 인터넷이 XP에선 되다니!! 레알 미친듯. 이참에 XP로 다운그레이드할까 안그래도 게..

    답글삭제
  9. 하드하나는 32bit 다른하드는 64bit 사용하려고 생각하고 있는데 좋은 정보네요 설치해보고 시도해야겠네요~ㅋ

    답글삭제
  10. 아...감사합니다...

    이문제로 인터넷업체랑 좀 싸웠는데...

    드라이버문제였군요!!

    답글삭제
  11. 저는 기가바이트 p35-ds3p인데 저도 인터넷이 간혈적으로 끊기더라고요. Realtek RTL8168B/8111B

    답글삭제
  12. @미야 - 2009/11/22 02:30
    그렇다면 아수스의 문제만은 아니군요.

    답글삭제
  13. @Windows/게임 팁 - 2009/11/21 17:56
    그래도 끊김이 생깁니다.

    답글삭제
  14. 수고많습니다...ㅎㅎ

    초보자 몇가지 질문합니다...

    윈도7 32비트에서는 하드드라이브가 정상적으로 다 나타나는데, 64비트에서는 동적디스크로 되어있는것은 나타나지 않는데 어떻게 된건가요???

    (저는 하드4개사용함다. 1개는 c,d로 나누고

    나머지는 통으로 사용, 2개는 동적으로 나머지는 기본으로 사용중)



    윈도7은 기존 응용프로그램 설치시 에러가 자주발생하는데 언제나 고쳐지려나??? 윈도의 문제인가,, 응용프로그램의 문제인가???



    윈도7 32나 64비트(ultimate)의 차이를 거의 느끼지 못하겠는데 무슨차이가 있습니까요..



    저는 32비트가 에러가 덜 나는것 같아 주로 이용하고 기존응용프로그램 사용시는 xp이용함.

    답글삭제
  15. @마저 - 2009/11/23 16:42
    어떻게 된건지는 모르겠고 디스크관리자 들어가시면 드라이브 문자 할당이 가능할겁니다.



    마저님 컴퓨터 하드웨어적인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최대 메모리 지원 차이죠 그리고 64비트 전용 프로그램은 더 빠르게 작동합니다. 다만 시중에 그런 프로그램이 아직까지는 별로 없습니다.

    답글삭제
  16. MSI 메인보드..

    (P31 NEO V2)

    그냥 기본드라이버로 하나 리얼텍 홈피있는거 하나 윈도우 업데이트 하면 인터넷이 끊기네요... 윈도우7 32에서도 한번 그런적 있었고..

    그리고 처음 덧글 다는것 같네요.

    답글삭제
  17. 스누피님 전 현재 P5B-Plus 보드에

    내장랜은 Attansic 라고 하는 랜을 사용하는데

    드라이버 이전버전부터 최신버전까지 다 깔아서

    테스트해봤는데 드라이버마다 인터넷 프리징 오류 나타나구요 나타나는 주기도 드라이버 버전에 따라 다르더군요.. 리얼텍 랜이라면 저 파일을 받아서 한 번 테스트 해보겠지만 랜이 다른거라 정말 난감하네요.

    저 역시 현지 윈7 얼티 64비트 사용 중입니다.

    인터넷 먹통되면 이상한게 다시 재부팅하면 정상으로

    돌아옵니다...ㅡ_ㅡ;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