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2월 27일 토요일

MP3 자르기 프로그램 - mp3DirectCut

 

 

홈페이지

http://mpesch3.de1.cc/

 

다운로드

 

 

 

 

저도 전문가는 아니니 복잡한 설명은 생략하고 원하는 구간만 잘라내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립니다. 이 프로그램은 재인코딩 없이 원본 MP3 음질 그대로 유지하면서 잘라만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대부분의 동영상, 음악 편집 프로그램들은 재인코딩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화질과 음질의 저하가 생기지만 이렇게 다이렉트로 잘라주는 프로그램들은 원본의 품질을 그대로 유지해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언어 설정하라는 창이 뜨는데 Korean을 선택하시면 한글 메뉴로 변합니다.

 

 

 

 

메뉴에서 파일 - 열기 로 들어가 편집하고자 하는 MP3 파일을 불러줍니다.

 

그리고 잘라내고자 하는 구간을 선택합니다. 가운데 노란색 점선이 기준선인데 슬라이드를 좌우로 움직이면서 시작 설정과 끝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재생버튼 눌러서 들어보면서 자르시면 좋습니다. 아래는 구간을 선택한 예입니다.

 

 

 

 

전체 보라색 중에 하늘색 빗금친 부분이 제가 선택한 구간입니다. 0분 57.60초부터 1분 32.71초까지 잘라내었습니다. 이게 끝입니다. 이대로 메뉴에서 파일 - 선택구간 저장 해주시면 됩니다. 재인코딩 하지 않고 다이렉트로 저장하기 때문에 눈 깜짝할 사이에 작업은 끝납니다.

 

지난번에 DelayCut 프로그램 때문에 한번 보여드렸던 그 그림 다시 보여드립니다.

 

 

 

보시다시피 재인코딩 과정 없이 바이너리 카피 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댓글 7개:

  1. 왕~ 1빠다

    스누피님 책 빨리보고 싶어요~

    답글삭제
  2. 2등!

    스누피님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3. 와 이것 필요했는데 감사합니닷... 벨소리 넣을려는데.. 원래 핸폰 자체에서 잘라주는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요즘따라 말썽이 잦아서 ㅠㅠ 감사히 쓸게요! 꾸벅

    답글삭제
  4.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5. 이거 예전에 찾았었는대 잘됬내요 ㅋㅋ 잘퍼가요..

    답글삭제
  6. 동영상 자르기는 이렇게 간단한 프로그램은 없을지.. ㅠㅠ 어쨌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7. @seokhyeonwoo - 2010/02/27 22:18
    동영상 자르는 프로그램은 대부분 재인코딩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유료인 경우가 대부분이죠.



    avi 파일의 경우 vfw 코덱이라면 버추얼 덥의 Direct Stream Copy로 잘라낼 수 있습니다. mkv의 경우 키프레임 단위로만 잘라낼 수 있으며 mkvmergeGUI 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