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6일 일요일

ReadyFor4GB - 32비트 윈도우에서 램 4GB 이상 사용하기

 

 

홈페이지

http://zh-deepxw.blogspot.com/2009/04/readyfor4gb.html

 

다운로드

 

 

 

 

윈도우 7과 비스타 32비트에서 메모리를 4GB 이상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패치입니다.

최대 128GB 까지 지원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제가 잘은 모르겠지만 방식을 대충 살펴보니

커널 파일인 ntkrnlpa.exe 파일을 패치한 다음 ntkr128g.exe 라는 이름으로 하나 저장해두고

부팅시 패치된 커널파일을 선택하여 부팅할 수 있도록 멀티부팅 메뉴에 추가해주는 방식입니다.

 

그러니까 정상적인 커널의 부팅도 그대로 유지하면서

패치된 커널로 부팅하는 메뉴가 추가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이걸 사용한다고 해도 시스템이 망가질 이유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원본 파일은 그대로 보존되니까요.

 

먼저 ReadyFor4GB.exe 파일을 실행하여 Apply 눌러서 커널을 패치하신 다음

AddBootMenu.cmd 파일에 우클릭 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시면 부팅메뉴에 패치된 모드가 추가됩니다.

 

저는 비스타에서 테스트했는데 부팅메뉴에 다음과 같은 이름이 추가되었습니다.

 

Microsoft Windows [Version 6.0.6002] [128GB with ntkr128g.exe]

패치된 모드로 부팅을 해보니 4GB 잘 나오는 것 같기는 한데 저는 전문가가 아니라서 잘 모르니, 이 프로그램에 문제점이 있다면 고수님들께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멀티부팅 메뉴가 나타나지 않고 계속 패치된 모드로 쓰고 싶으시다면

기존 부팅메뉴를 삭제해버리면 되겠지요.

시작메뉴 검색창에 msconfig를 입력하신 다음 부팅 탭에서 불필요한 항목을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부팅시간 12초로 설정된 부분도 수정하시려면 수정하시구요.

패치모드 항목을 선택한 다음 기본값으로 설정 누르시면 패치모드가 기본 부팅으로 잡히겠지요.

 

제 생각에 정상모드를 삭제하는 것 보다는 패치모드를 기본값으로 설정해두고

제한시간을 짧게 잡아두는 쪽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야 나중에 정상모드로만 부팅할 수 있도록 되돌리기 쉬울테니까요.

 

 

 

 

만약 패치모드로 부팅한 다음 패치모드의 부팅메뉴 이름을 수정하시려면 bcdedit으로 수정하시면 되겠죠.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띄우신 다음

 

bcdedit /set {current} description "Windows 7 Ultimate K x86"

 

이런 식으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간혹 부팅했을 때 자신의 식별자가 {current}가 아닌 {default}로 나올 수도 있는데 (기본값으로 지정한 경우에 간혹) 그럴 때는 {current} 대신 {default} 라고 적어주시면 되겠지요.

 

 

만약 패치모드로 부팅했는데 더이상 패치모드를 사용하기 싫으시고, 이미 정상모드 메뉴는 삭제하셨다면 다음과 같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bcdedit /deletevalue {current} testsigning

bcdedit /deletevalue {current} kernel

bcdedit /deletevalue {current} pae

 

 

 

(추가)

테스트 결과 4GB 실제로 사용 가능한게 맞는 것 같습니다. LinX에 메모리 크게 할당하니 오류가 나서 Prime95랑 LinX를 같이 돌리니까 메모리를 많이 쓸 수 있더군요. 그런데 LinX 오류난걸 보면 단일 프로그램당 사용 가능한 메모리에는 2GB 정도로 제한이 있는 것 같습니다. Prime95 역시 메모리 크게 할당해줘도 2GB 정도밖에 사용을 안하더군요. 이 부분에 대해선 고수님들의 고견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아 LinX를 그냥 4개 동시에 돌려봤습니다. 그랬더니 4GB 거의 다 사용합니다. 이로서 4GB 이상 사용 가능한가에 대한 결론은 확실해진 것 같습니다. 다만 단일 프로그램당 사용 가능한 메모리가 2GB밖에 안 되는 것 같아서 그 점이 아쉽습니다.

 

댓글 74개:

  1. 패싱님때문에 2빠를 놓치다니 ㅠㅠ 그런데 그냥 64비트 쓰면 되지 않나요..? 구지 32비트에서 128비트를 이런 프로그램까지 쓰면서 할만큼 32비트가 메리트가 있나...







    뭐 그냥 해본 말이에요.

    답글삭제
  2. 스누피님~ 한가지 질문이 있는데요...

    노멀32비트 상태에서는 레디부스트 기능도 4기가까지만 사용이 가능한건가요?

    제가 8기가 USB를 꼽았는데도 한계치는 4기가까지만 되더라고요...ㅠ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위에 방법대로 렘제한을 풀었는데...

    이번에는 레디부스트 메뉴 자체가 없어졌네요...ㄷㄷㄷ

    어찌된건지 궁금해서요...

    답글삭제
  3. 에구구~4빠!

    그런데 램4기가를 사용하신다면

    구지 32비트를 사용해야 하는지.. 일단 램 4기가면

    보통 유저는 아니고 적어도 64비트정도 알텐데

    답글삭제
  4. 원리가 신기하긴 하지만,,, 중국 냄새가 나는게,, ㅋㅋㅋㅋㅋ



    저렇게 해도 4GB모두 쓸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인식은 4GB다 사용 가능하네요. ^^

    답글삭제
  5. 저도 윈도7 64비트 쓰다가 IE 때문에 엄청 스트레스 받아서 다시 32비트로 깔았습니다. IE를 32비트로 돌려도 Adobe Flash Player 문제 때문에 IE창 전체가 멍때리고 작업하는거 다 날리곤 했지요..ㅠㅠ 64비트 OS에 맞는 플러그인이 아직 안나와서 그렇다고들 하는데... 에휴.. 고작 플러그인 때문에;;;

    답글삭제
  6. @아무개 - 2009/12/06 08:15
    아마 아직 네이티브 64비트 프로그램이 적어서 32비트를 쓰고싶은 사람이 많아서 그런것 아닐까 합니다~

    답글삭제
  7. 서버용 OS에서처럼 PAE해주는 프로그램 돌리면 잘되는데

    저건 그거랑 다른 방식같아서 좀 불안하네요.

    답글삭제
  8. @동우 - 2009/12/06 15:37
    계발(x) -> 개발(o)

    답글삭제
  9. 제가 스누피님한테 물었던 질문이군요!ㅋㅋㅋ

    해결해주셔서 먼저 감사드립니다~~

    저는 oem 인증프로그램으로 4G 해결했습니다~ㅋ

    저는[버전6.0~~~]대신에 터보모드로 나오네요~

    제한시간은 0초로 하니깐 부팅메뉴는 깜박거리네요~

    답글삭제
  10. 저도 고작 adobe 플러그인 때문에 32비트로 돌아왔습니다. 남는 1기가 램디스크로 돌리고 있는데, 4기가 전부 사용할 수 있다면 한번 시도해볼까 고민되네요.(사실 3기가도 충분하긴 하지만...^^)

    답글삭제
  11. 좋은자료 감사드립니다.



    xp에서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은 없을까요.



    xp는 지원이 안되네요.

    답글삭제
  12. 전 해봤더니, 사운드가 먹통이 되는바람에 다시 복구했습니다...

    답글삭제
  13. @아무개 - 2009/12/06 08:15
    예를 들어 V3lite나 알약 때문에 32비트 쓰려는 분들도 계시겠지요 ;;;



    그리고 당근먹자님 말씀대로 네이티브 64비트 지원하는 프로그램은 아직 별로 없으니까 오히려 sysWOW64 때문에 64비트에선 32비트 프로그램 실행하면 32비트보다 약간 성능이 떨어질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답글삭제
  14. @괴수 - 2009/12/06 09:03
    음... 레디부스트는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답변은 고수님들께 패스~

    답글삭제
  15. @Savant˚ - 2009/12/06 09:35
    음... LinX로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답글삭제
  16. @메서슈미트 - 2009/12/06 10:17
    근데 일단 저것도 BCD에서 PAE를 활성화 시키는거니 허당은 아닌 것 같아요. 테스트 한번 해보겠습니다.

    답글삭제
  17. @Yong-that.com - 2009/12/06 11:38
    아마 그게 저거랑 같은 내용일겁니다.

    답글삭제
  18. 바탕화면 우측 하단에



    "테스트모드

    Windows 7

    빌드 7600"



    이라고 뜨네요, 정품인증은 정상이구요.



    괜찮겠죠? ;;;

    답글삭제
  19. @까나리 - 2009/12/06 14:47
    네 아마 testsigning on 때문인 것 같은데 워터마크가 싫으시면 삭제하시면 됩니다.



    http://snoopybox.co.kr/496



    그런데 저는 워터마크가 안 뜨더군요 ;;

    답글삭제
  20. 윈7 32비트도 램4GB 인식 못한다는건 처음 알았네요.

    xp에서만 해당되는 얘긴 줄 알았는데...

    답글삭제
  21. 대단하시네요. 이거 예전에 토렌트에서 봤아봣는데 실행해보지는 않았는데 되는군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2. @xUser - 2009/12/06 15:21
    32비트 자체 한계라고 봐야죠.

    답글삭제
  23. @레코바 - 2009/12/06 15:22
    대단한건 저걸 만든 중국 사람이죠 ^^;;

    답글삭제
  24. @괴수 - 2009/12/06 09:03
    비스타하고 7에서 레디부스트를 쓰고있는데 용량 제한이 있는것 같더군요. 약 3.7~3.8 정도가 한계인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25. 64bit 계발 하는 계발(啓發)자들이 없으니 ㅋㅋ 문제에요.. 아무튼 담아 가요..

    답글삭제
  26.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27. @Anonymous - 2009/12/06 15:42
    MSDN 구독자라서 정품 시디키구요, 저건 어차피 보여도 아무도 못 써먹을겁니다.

    답글삭제
  28. http://winnwe.com/ 위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좋은 자료 많으니 읽어보세요~~ *^^*

    답글삭제
  29. @석이없음 - 2009/12/06 16:15
    제 블로그 우측에 윈앤위님 블로그 링크되어 있어요 ^^

    메모리 관련 글은 윈앤위님이랑 상킴님 글을 읽어봐야 하는데 귀찮아서 자꾸 미루게 되네요. 날잡아서 한번 제대로 읽어봐야겠습니다.

    답글삭제
  30. @아무개 - 2009/12/06 08:15
    저렇게 하는게 성능이 더 떨어질겁니다. 저것도 나름 호환성 타는 부분 있고요.(서버용 커널을 쓰는거라 생뚱맞게 서버용 OS는 미지원이라는 에러메시지 띄우는 프로그램도 나올겁니다. 굳이 선택가능하게 해놨다는 얘기는 그냥 패치하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얘기도 되죠.)



    WOW64bit라도 네이티브 32bit보다 성능 오르는 벤치도 있고요.



    64bit 드라이버 미지원 같은 문제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쓰는거라면 상관없지만, 단순히 어짜피 네이티브 없으니깐...이라고 쓰는건 별로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답글삭제
  31. @메서슈미트 - 2009/12/06 10:17
    똑같은 겁니다.



    PAE도입 초기의 드라이버 호환성 문제 때문에 데탑용 OS에서는 포기한지라 32bit에서 PAE써봤자 여전히 4GB제한(그냥 32bit와 똑같은 제한)에 걸립니다.



    그걸 해결하기 위해서 서버용 커널로 패치해 주는겁니다.

    답글삭제
  32. @아무개 - 2009/12/06 08:15
    음... 커널에서 일부 메모리 제한 관련 위치를 바이너리 패치하는 것 같은데 서버용 커널로 파일 교체하는건 아니라서 그런 문제는 없지 않을까요?

    답글삭제
  33. @괴수 - 2009/12/06 09:03
    현재 USB의 파일시스템때문인 듯 합니다..readyboost.sfcache파일이 단일파일로 4G를 넘어가지 못하는 파일시스템인듯 하니..(아마 fat32 ?)



    ntfs나 exfat으로 다시 포맷하시면 해결될 듯합니다..

    비스타는 4G제한이었습니다만...7의 레디부스트는 최대 256G까지 지원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답글삭제
  34. @아무개 - 2009/12/06 08:15
    솔직히 말해서 그렇게 할 정도로 32비트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64비트에서의 수많은 호환성문제를 경험해보면 그렇게 느낍니다.

    완전히 VM웨어를 생활화한 채로 컴퓨터를 써야하죠.



    ....라지만 드로이얀님이 말한 문제도 있고 하는데다가

    (성능 떨어지는거 맞습니다. 어드레싱 체계가 복잡해져서 레이턴시가 증가합니다)

    프로세스당 메모리 할당제한은 그대로이기때문에 (1프로세스당 2GB한계)

    전 저거안쓰고 그냥 램디스크로 활용하죠.

    답글삭제
  35. trackback from: 32비트에서 램을 4기가 넘게 쓰게 해주는 것?
    일단, 옛날에 알려졌던 Geoff Chappell 의 방법을 이용한 커널 패치가 이슈화됐다.이미 국내에도 오래전에 알려졌던건데.. 음..함 해봤다.제작자 홈페이지http://deepxw.lingd.net/ - 중국어http://deepxw.blogspot.com/ - 영어우측 상단이 커널 패치 프로그램의 모습일단 커널 패치 적용 전의 모습.아래는 패치 후의 모습.00000000 ~ 200000000 부분이 추가된 모습을 볼 수 있다.MmHighes...

    답글삭제
  36. 아~~ 그렇군요.... 저는 여태 들어오면서 링크가 있는줄 몰랐어요... -_-;; 죄송여~ㅋ



    근데 저도 이거 해봤는데요...



    이번에 삼성 x420 노트북 사면서 4G메모리 장착하고 해봤더니 안 되더라구요...ㅠ.ㅠ 인텔그래픽드라이버가 지원이 안되는듯해요.

    하드웨어예약으로 1G 넘게 메모리가 잡혀 있어서 패치를 했었는데 정상부팅이 안되고 안전모드로만 부팅이 되더라구요...

    답글삭제
  37. @메서슈미트 - 2009/12/06 17:15
    아 저는 64비트 윈도우에서 호환성 문제를 거의 겪지 못해서(아직 컴맹이라 그렇겠죠..) 해본 말인데, 의외로 64비트 호환성이 많이 안 좋나 보군요.



    역시 저는 프로그램들을 더 많이 경험해봐야 할듯.(게임을 안해서..흑)



    추가로 말하자면 위에 128비트가 아니라 128GB인데 정신없어서 오타를 쳤네요. 죄송합니다.

    답글삭제
  38. 서버커널이랑은 다른 방식이라서 서버용 운영체제라고 오류가 뜨지 않는다고 넥스님에게 들었습니다.

    카조님의 AI에도 저게 번들되서 들어간다네요.

    답글삭제
  39. 옛날부터 알고 있었는데, 스누피님이 자세하게 설명해주셨네요. 앞으로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고수님들께서 만들어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답글삭제
  40. 단일 프로세스당 2GB까지 한계는 32비트 운영체제의 특성입니다. 어쩔 수 없어요.



    FAT 파일 시스템이 단일 파6일 최대 용량이 4GB라는 것과 같습니다. ^^







    멀티부트 걸어둔 것으로 보아, 만든 프로그래머도 확실한 동작을 보증할 수 없다는 뜻이 되겠네요.



    '우리는 4GB까지 인식하게 해 줬다. 하지만 시스템이 불안정해질 수 있거나 호환성에 문제가 된다. 그래서 패치된 부트경로와 패치안된 부트경로를 같이 넣어둔다' 뭐 이런뜻으로 해석가능하겠지요.



    결국은 프로그래머도 확실한 동작을 보증할 수 없다는것,,,,







    (저는 에전에 중국프로그램을 사용하다가 크게 데인적이 있어서,, 무서버서 못쓰겠네요.^^ 어차피 64비트지만,,,)

    답글삭제
  41. 아니..저는... 윈도우7 64bit인데도 불구하고... 4기가를 제대로 못쓰고 3.19GB 만 사용가능이라고 뜨는건..도대체 왜그럴까요...미스테리...

    답글삭제
  42. @코가라스마루 - 2009/12/06 22:02
    혹시 내장그래픽 할당량 제외된 것이 아닐까 싶지만, 하긴 내장그래픽에 800메가 가량을 할당할리는 없을지도 모르겠네요.

    답글삭제
  43. @아무개 - 2009/12/06 08:15
    snoopy // 그정도로 진보된 방식이었군요.



    전 64bit 호환성 문제가 거의 없어서(그나마 한두개 있던것도 해결된지라 요즘은 멀티부팅용 XP 파티션도 그냥 비워두고 쓸 정도입니다.) 관심이 없다보니 몰랐네요.

    답글삭제
  44. @Savant˚ - 2009/12/06 21:47
    참고로 단일 프로세스당 2GB 제한은 64bit OS - 32bit 프로그램 상태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프로그램이 3G스위치 지원으로 컴파일 하고, 32bit OS + 3G스위치 사용 or 64bit OS인 경우에는 3GB까지 쓸 수 있습니다만...



    근본적으로 제한을 해제하려면 프로그램까지 네이티브 64bit여야만 합니다.

    답글삭제
  45. 64비트 쓰는데 문제점은 없나요? 금융이나 게임 같은것 호환성때문에 32비트쓰고 있는데 스누피님이 소개해주시는것을 보니까 64비트가 아직 문제가 있다고 생각 되는데요^^

    64비트 단점은 메모리가 2배나 먹게되어서 6기가는 되어야 쓸만 하겠더라구요. 그냥 넉넉하게 램을 쓰고 싶으면 4기가에 위의 소프트웨어 설치 해서 쓰면 될듯 한데요. 그래도 4기가로 64비트 쓰는데 불편함은 없나요?

    답글삭제
  46. @괴수 - 2009/12/06 09:03
    제PC가 구닥다리였다 어제 하드를 사타로 교체 했는데 120기가 IDE하드에 USB메모리로 레디부스트 사용하면 캐쉬가 동작 하는듯 Superfetch와 readyboost 를 켜두는데 자주쓰는프로그램은 실행 시킬때 상당히 빠르게 느껴지네요

    답글삭제
  47. @뭐든지 - 2009/12/07 02:02
    비스타 공포증, 64비트 공포증. 둘다 현실보다는 과장된 공포증 같습니다. 제 경우에는 윈도우7 64비트 얼티메이트 4기가로 사용중인데 성능상의 불편함 하나도 없습니다.

    게임은 일단 제가 하는 게임은 이상없는데 온라인 게임 기준으로 TIG 벤치가 있습니다.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306356&board=&category=117&subcategory=&page=1&best=&searchmode=&search=&orderby=&token=



    금융권은 제가 많이 사용하지는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농협체크카드, 넥슨캐쉬 문상 충전(이건 금융은 아닌가) 까지는 정상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얼마전 넥슨 안랩 키보드 보안프로그램도 64비트 지원하게 되었다는(마비노기 기준)

    답글삭제
  48. 4기가를 다 쓸 수 있다는 말에 ReadyFor4GB를 적용시키니 확실히 3.2x만 잡히던게 4기가까지 늘어나긴 하더군요. 문제가 있다면 패치 후 HDTV카드인 MyHD MDP130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뭐 어차피 요즘 저 제품 쓰는 분 잘 없을테니, 다른 분들은 그냥 쓰셔도 좋을 듯 합니다.

    답글삭제
  49. @석이없음 - 2009/12/06 17:52
    내장그래픽 쓰면 안되나보네요 ;;;

    답글삭제
  50. @Savant˚ - 2009/12/06 21:47
    32비트 프로그램의 태생적 한계였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51. @코가라스마루 - 2009/12/06 22:02
    CMOS에서 메모리 Remap 관련 항목을 활성화 시켜보세요.

    답글삭제
  52. @뭐든지 - 2009/12/07 02:02
    저도 린필드 사고부터는 64비트 쭈욱 써왔는데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다만 제가 메모리를 4GB 쓸 일이 없더군요 ;;; 많이 써봐야 VMWare 돌리면서 다른거 할때 한 2.5 정도 먹더군요.

    답글삭제
  53. @연두별 - 2009/12/07 14:48
    음... 역시 문제가 좀 있나보네요. 문제 없으신 분들은 그냥 쓰시면 되겠고 ^^

    답글삭제
  54. 스누피님 안녕하세요 뜬금없이 한가지만 질문드려도 될런지요 usb메모리에 시디영역생성해서 사용할려니 4기가이상의 이미지는 들어가지가 않아서 말입니다. 어느하나를 포기는해야하는데 그럴수도없고 혹시 원7에서 필요없는(게임같은거)삭제를할수있을까요? 원7+xp합쳐서 이미지를 만드려니 용량이 간당간당합니다.게임이라도 없애면 그럭저럭 들어갈것도 같은데 말입니다.install.wim추출해서 하는 방법 없을까요

    답글삭제
  55. @TIMEX - 2009/12/07 20:51
    가능은 한데 저도 공부를 좀 해야합니다. 그리고 시간도 많이 걸릴거에요.

    답글삭제
  56. @TIMEX - 2009/12/07 20:51
    disable-feature 만 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ㅎㅎ

    답글삭제
  57. @TIMEX - 2009/12/07 20:51
    그게 제어판에서 윈도우 기능 켰다 끄는 것 처럼 단순히 Disable 시키는거지 Remove 시키는건 아니더라구요. 미디어센터 Disable 시키고 Export 해봤는데 용량이 줄지 않더군요.

    답글삭제
  58. 스누피님 안녕하세요^^

    비스타 Business K SP2 제 컴에서 테스트한 결과,메모리 사용률도 떨어지고 사운드 문제는 없었으나...체험지수 재산정하라고 나와 있어 재산정을 하려니...작동이 멈춘 후 30분 경과할 때까지 응답이 없습니다.

    결국 강제종료하고 안전모드로 들어가(만약을 위해^^) msconfig에서 부팅메뉴에서 삭제했습니다.

    체험지수 재산정의 필요가 없는 분들에겐 아주 좋은 팁으로 생각합니다.화면에 아무 것도 띄우지 않을 때 메모리 사용률이 31%에서 27%대로 떨어졌던.../^^/

    답글삭제
  59. @Papa_Constantino - 2009/12/08 20:47
    아마 테스트모드라든지 체험지수라든지 그런건 감수를 해야할 것 같아요 ^^

    답글삭제
  60. 스누피님 감기조심하세요.



    여러 좋은 정보 많이 배우고, 요즘은 bcdedit 멀티부팅 관련은 보지않고 할수 있게됬네요..^^



    차근차근 더 배워야겠어요.





    윈7 얼티밋 32, 64 다 쓰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인터넷뱅킹등의 문제때문에 32비트를 더 자주 쓰고 있어요



    패치이후에 시스템 부팅속도도 좀더 빨라진듯하고, 4GB 잘 잡히고, 체험지수 고치니 , 5.3이었던 램이 7.4나오고 ,...



    다만 문제점하나는 외장 사운드 카드가 동작하는걸루 나오고, 제어판 들어가서 봐도 출력이 잘되고 있는데 소리가 나오지 않네요...



    문제점이 어떤건지....



    사운드카드는 크리에이티브 사블 티타늄 챔피온입니다..

    드라이버는 2.17.0006 버전입니다.

    답글삭제
  61. @Nostalgia KY - 2009/12/08 21:38
    저는 그냥 소개만 해드린거라서 ;;; 문제점에 대해선 원인을 전혀 모릅니다. 그냥 커널 패치가 원인이라고 봐야겠지요. ^^;;

    답글삭제
  62. 이런식으로 XP에서 패치해주는 프로그램은 없는지요?

    예전에 외국사람이 글 써놓은거 보니 뭔 소린지는 알겠는데, 방법이 복잡하고, 저처럼 OS를 수시로 설치하는 사람한테는 그 과정도 귀찮은지라.,..

    저런식으로 한방에 빵~ 패치해주는 XP용 플그램이 있음 좋을텐데...

    답글삭제
  63. @Nostalgia KY - 2009/12/08 21:38
    헉! 패치한 후에 체험지수 산정이 되던가요?

    윈7은 되고 비스타는 안되고 그런건지...

    답글삭제
  64. @keith94 - 2009/12/09 08:29
    예전에 어디서 본 것 같기는 한데 한번 찾아볼께요 ^^

    답글삭제
  65. 몇가지 문제가 있는듯합니다.

    사용해본결과 메모리를 바꾸거나 추가하면

    시스템이 재부팅혹은 다운증상이 있는듯합니다.

    좀 불안정한듯해서 지우려고 하는데 지우는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시간나시면 지우는방법좀 알려주세요 msconfig에서 메뉴는 지운상태입니다.

    커널 패치를 어떻게 지워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답글삭제
  66. 흠...패치는 무사히 끝내고 리부팅해서

    Microsoft Windows [Version 6.0.6002] [128GB with ntkr128g.exe]메뉴를 선택하고 시작하는데 드라이버를 찾으라고나오네요..

    아무래도 레이드 구성한 하드디스크는 드라이버때문에 사용을 하지 못하는게 아닐까요..



    물론 윈도우에 포함되어있는 레이드 드라이버가 있다면 가능할텐데 말입니다. 일단 회사라서 퇴근전에 드라이버넣고 로딩해봐야겟네요..

    답글삭제
  67. XP 프로페셔널 32bit 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건가요???

    사용하는 프로그램들 때문에 xp를 깔았는데 여기선 램인식 늘릴수 없나요?ㅠ

    답글삭제
  68. @Junhu - 2010/01/15 14:19
    XP에서는 쓸 수 없다고 합니다.

    비스타 이상 운영체제에서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XP 프로페셔널 64비트도 서버 2003을 이용한 운영체제라고 합니다.

    xp는 철저히 32비트용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답글삭제
  69. 안녕하세요. 늘 눈팅만 하면서 도움 얻다가 여기 댓글 달고싶은 일이 있어서 블로그까지 만들면서 가입했습니다.





    4기가 메모리에 윈7 프로 32비트 쓰는데, 도움이 될까 해서 여기 소개하신 방법을 따랐습니다. 작업관리자 등을 통해 확인해 보니 확실히 4기가를 다 인식하는 듯하더군요.



    그런데 뜻밖의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갑자기 화면에 화면조정 노이즈같은 가로줄이 막 뜨더라구요. 뭔지는 모르지만 뭔지 잘못됐단 생각이 들어서 즉시 부팅메뉴에서 해당 항목을 지웠습니다. 원래 것으로 부팅하니 아무 문제가 없네요.



    혹시 사용 중인 램디스크 프로그램 때문인가 생각해 봅니다만 모르겠네요. 하여튼 이런 경우도 있다고 알려 드리러 글 남깁니다. 블로그 활동 안 하신다니 이 댓글을 언제 보실 지는 모르지만요^^

    답글삭제
  70. 제 경험에 따르면 만약 패치 실행이후 메인보드, CPU 또는 바이오스 부분에 대해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시도 하게되면 재부팅이후에는 무한 리부팅이 이어졌습니다.

    설치이전에 백업도 중요할거 같네요;; ㅠㅠ

    답글삭제
  71. 컴퓨터가 매우 불안정해 지는군요



    블루 스크린을 하루에 4~5번은 보는듯...



    메모리 사용량이 갑자기 늘어나거나 줄어들면



    블루스크린이 뜨더군요..;



    메모리 클린 프로그램같은걸쓰면 파란 화면을 더 많이 볼수 있더군요ㅣㅣ

    답글삭제
  72. trackback from: ReadyFor4GB - 32비트 윈도우에서 램 4GB 이상 사용하기
    홈페이지

    http://zh-deepxw.blogspot.com/2009/04/readyfor4gb.html



    다운로드



    ReadyFor4GB_20090422.zip











    윈도우 7과 비스타 32비트에서 메모리를 4GB 이상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패치입니다.

    최대 128GB 까지 지원 가능한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