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17일 목요일

Sandboxie - 샌드박스

 

 

홈페이지

http://www.sandboxie.com/

 

다운로드

http://www.sandboxie.com/SandboxieInstall.exe

 

 

자세한 설명은 고수님들께 맡깁니다. ^^

 

샌드박스는 애기들 놀 때 다치지 말라고 만든 모래주머니라고 합니다.

위 그림이 샌드박스의 모든 것을 설명해줍니다.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로 의심되는 프로그램 or 사이트가 있다면 샌드박스로 실행을 해봅니다.

그러면 실제 윈도우에 기록되지 않고 샌드박스라는 새로운 테두리 안에만 모든게 기록됩니다.

레지스트리, 인터넷 임시파일 등 그 프로그램 때문에 기록되거나 변경되는 내용들은 전부 샌드박스 안에 보관되고 치명적인 문제점을 일으킬만한 프로그램들은 샌드박스가 알아서 막아줍니다.

 

저는 대충 저렇게만 알고 있습니다. 잘못된 내용은 지적해주시기 바라며, 좀 더 도움될만한 정보가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샌드박스가 완벽한 것은 아니랍니다. 너무 맹신하지는 마세요.

댓글 9개:

  1. 우와!! 1등!! ㅎㅎ 좋은프로그램인거 같네요

    답글삭제
  2. 음 그림을보니 대충 무슨프로그램인지짐작이가는군요 유용할것같습니다

    답글삭제
  3. @용달아저씨 - 2009/12/17 08:56
    저의 마지막 답글은 용달아저씨님께 ^^

    안녕히 계세요 (__)

    답글삭제
  4. 상당히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쉽게 생각하면 vm웨어쯤된다고 보면 됩니다.



    다만 OS전체를 구동하는게 아니라 개별 프로그램만 별도로 구동할 수 있죠.



    오래전부터 써오고있는데 아직 64비트는 지원이 안됩니다.

    답글삭제
  5. 퍼갈께요 ㅋㅋ 이놈 가끔 묻는 분들 계시더라고요 ㅎㅎ 저도 한번 써볼생각 ㅋㅋ

    답글삭제
  6. 이런거 좋죠 ~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7. 단점 64bit 지원포기



    일부 커널 드라이버(은행권 보안 프로그램같은거) 지원 안 된다는것 같은데...그리고 완벽한 가상화가 안 되서 바이패스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던데 줏어들은거라 자세히는 기억을 못하겠네요. ^^;;

    답글삭제
  8. 제가 애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Sandboxie의 레지스트리 허브를 잘만 이용하면, 재미있는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답글삭제
  9. 아이폰/터치 용 어플 개발할때 쓰는

    맥의 샌드박스가 떠올랐네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