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29일 금요일

윈도우 7 로그온 계정 관리하기

저는 집에서 혼자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니 이런 팁이 불필요하지만 공용 컴퓨터 사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 소개해봅니다.

 

 

 

  • 사용자 계정 리스트 나오지 않게

 

윈도우 7에서 여러개의 사용자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는 경우 Welcome Screen에서 사용자 계정을 먼저 선택한 다음 패스워드를 입력해서 로그온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사용자 계정이 하나인 경우 자동으로 패스워드 입력창이 바로 뜨게 됩니다.

 

 

 

 

그런데 어떠한 이유에서든지 만약에 아무나 함부로 로그온 하지 못하도록 만들기 위해 아예 사용자 계정 리스트조차 나오지 않도록 해줄 수 있습니다. 위 상태라면 비밀번호라도 맞춰보려고 시도를 해보겠지만 ID 조차 모르는 경우에는 그런 시도를 해볼 수 없게 되겠지요. 즉 아래와 같이 만든다는 것입니다.

 

 

 

 

위 방식은 XP에서 사용되던 고전 방식이기도 합니다.

 

아래 레지스트리 파일을 받아서 더블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되돌리시려면 아래 파일을

 

 

 

 

 

  • 자동으로 로그온 하기

 

이건 오래전에 한번 포스팅했던 내용이지만 워낙 자주 목격했던 질문이기 때문에 (주로 VMWare 설치하고 나서) 다시 한번 우려먹어 봅니다.

 

만약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인데 매번 사용자 계정을 선택하라고 나온다든지 아니면 암호를 입력하라고 물어봐서 귀찮다면 아래와 같이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시작메뉴 검색창에 netplwiz 라고 입력하신 다음 그림을 따라 설정하시면 됩니다.

 

 

 

 

 

 

  • Ctrl + Alt + Del 사용하기

 

이 방법은 사용하실 분들이 계실런지 모르겠습니다. 서버쪽은 이게 기본 설정인데 저는 불편해서 가장 먼저 푸는 설정이거든요. 로그온 할 때 먼저 Ctrl + Alt + Delete를 눌러야 로그온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netplwiz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사용자 계정 바로 접근

 

간단한 팁인데 제어판 -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 사용자 계정 으로 들어가는게 귀찮으시다면 시작메뉴에 있는 사용자 계정 그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댓글 23개:

  1. 며칠간 글 올려서 헛갈리게 해드린 점 죄송합니다. 아직 책 다 못 썼습니다. 다시 잠수.

    답글삭제
  2. 좋은 글 보고 갑니다 :)

    Windows 7에 관한걸 많이 배워 가네요

    답글삭제
  3. 간간히라도 포스팅해주셔서 너무 좋아요~ 책 열심히 쓰세요~ ㅎㅎ

    답글삭제
  4. control userpasswords2 가 netplwiz 로 대신할수있군요. 좋은정보 고맙습니다.

    답글삭제
  5. 제 컴퓨터의 보안이 업그레이드 되는군요

    답글삭제
  6. 오. 새로운 정보하나 얻고갑니다

    답글삭제
  7. 근데, control userpasswords2 해도 저창이 뜨긴 뜨는에, netplwiz 가 더 짧아서 netplwiz 쓰는중..^^;;

    답글삭제
  8. 스누피님 간간히 이렇게라도 올려주시니 좋네요!

    답글삭제
  9. 안녕하세요? 매일 눈팅만하다가 이제서야 감사의 말씀을 드리네요... 스누피님 글은 항상 잘 보고있습니다..하루에도 몇 번씩 찾아오네요..

    혹시 질문하나만 드려도 될까요? VHD 이미지 파일 만들기 관련인데.. 제가 1TB하드디스크를 이번에 구입해서 3개로 쪼개놨습니다. 맨먼저 C D E 로 쪼개놓고 C에 윈7 D에 XP E에 그냥 데이터만 저장해놓은 상태인데 E에 데이터부터 백업하고 D에 XP설치후 C에 윈7 설치했습니다.

    근데 VHD파일 C드라이브 이미지를 뜰려고 하니까 C와 E가 강제선택되네요 E는 400기가가 넘어서 강제선택되니 어떻게 이미지 파일 만들수도 없고요 C만 30기가 정도로 이미지 파일 만들어서 문제생겻을때 복구하려고하는데..

    여기 글 검색해보니 BOOT폴더가 잇어서 그런걸 알았는데 삭제도 안되고요.. E드라이브 보니 BOOT폴더 및 BOOTMGR파일등이 있더라고요..

    이게 왜 생겻는지도 모르겟네요.. 그래서 BOOTMGR파일 지우니 부팅이 안되고요;; 전 그냥 E는 순수 데이터만 저장해놓으려고 햇는데 이렇게 되버리니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겟네요

    혹시 C만 VHD로 이미지 떠버리고 E에 있는 부팅관련 파일 삭제하고 부팅 잘되게 할수있나요?

    이방법 저방법 해봐도 다 안되더라고요.. E에는 순수 데이터파일만 있는데(동영상 및 노래등) 왜 BOOTMGR이런 파일이 들어가 있는지 이해도 안되고요..

    E에서 부팅관련 파일 없애고 정상 부팅되게 할수있을까요?

    매일 눈팅만하다가 질문만 잔뜩 놓고 가네요..

    전에 해병대 관련글에 댓글단적이후에 2번째네요^^;

    저는 김포에서 근무햇거든요 포병으로..

    어째뜬 답변기다려보겠습니다~~

    답글삭제
  10. 평소 절전모드를 자주 쓰면서 매번 로그인 하느라 불편했는데 유용한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1.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12. 함부로 로그인못하게하는것은

    xp쓸때 administrator 들어가서 했었는데..ㅎ

    administrator 접근금지시키거나 한글로되어있다면 힘들겠네요

    답글삭제
  13.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14. 뭐 잠수 타시더라두

    틈틈이 글도 올려주세용 ^^

    답글삭제
  15. @컴공과학생 - 2010/01/30 15:49
    windowsforum.kr



    이 곳에서 질문하시면 빠른 답변을 얻으실 것 같네요. 스누피님이 잠수중이셔서 ㅎㅎ 죄송합니다.

    답글삭제
  16. 질문이 있는데요,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면

    윈도를 재설치해야 할텐데요. 그럼, 정품인증은

    어떻게 되나요? 어디서 보니까 바이오스값을

    저장한다고 하네요.

    답글삭제
  17. 혹시 일정 다운로드 16MB에 도달하면 다운로드가 멈추는 현상을 아시는분~~~~ 딱 16MB가 되면 멈춤니다.

    아 이거 때문에 혈압 상승 TT

    답글삭제
  18.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19. vhd 관련해서 하나만 여쭤봐두 될까요?

    이번에 노트북에 하드를 새로 구입해서 vhd를 한번 이용해 보구 싶어서요..

    우선 파티션은 60G, 260G 해서 나눴구요,

    아직 아무것도 설치 안했는데 예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XP를 60G 파티션에 설치

    2. VHD를 이용하여 Win7.vhd 파일을 D에 설치하여 마운트

    3. PE iso파일을 구해서 vhd파일로 변환 후 복구용으로 마운트



    이정도로 해 보려구 생각중이거든요..

    제가 하는게 맞는건지 모르겠어요!



    VHD에 관련된 글이 너무 많아서 모두 읽는데만 한참 걸렸네요ㅎㅎ



    일단 xp부터 깔아야겠죠..?

    지나가시다가 잘못된 거 있으면 지적 부탁드려요!

    답글삭제
  20. @호익~ - 2010/02/08 21:31
    인터넷임시파일 저장공간에 있는 파일들을 지우시고

    임시파일저장 공간의 크기를 키워보시면 해결 될 꺼 같습니다.

    답글삭제
  21. 글쓰는건 잠시 멈추시고

    편히 쉬신후에 하세요^^ㅋㅋ



    건강이 우선이잖아요??ㅋㅋ



    좋은설 보네세요~

    답글삭제